[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한림대는 응용광물리학과 4학년 이정균 학생이 제1저자로 발표한 논문이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가 발간하는 국제학술지 JID(Journal of Information Display) 0호에 출간됐다고 20일 밝혔다. 논문은 이정균 유대균 신형화 심성훈 등 네 명의 학부생이 지난해와 올해 교내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통해 수행했던 '광학 필름을 이용한 유기발광다이오드 조명의 휘도 분포의 조정"이란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담고 있다.

지도교수인 응용광물리학과 고재현 교수는 "신조명으로 주목받고 있는 OLED 조명에 새로운 유연성을 제공해 줄 수 있는 기술 요소에 대한 연구로 관련 산업 제품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림대 응용광물리학과는 디스플레이-조명, 광센서 등 광산업 분야에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는 응용 광학의 광계측 및 분광법, 광학 시뮬레이션을 특성화 분야로 선정해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8월에도 학부생들이 캡스톤디자인을 통해 수행한 결과가 3편의 학술지에 실리는 등 학부생들의 전공 역량강화와 사회진출을 위한 특성화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한림대 응용광물리학과 4학년 이정균 학생이 제1저자로 발표한 논문이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가 발간하는 국제학술지 JID(Journal of Information Display) 0호에 출간됐다. /사진=한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