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원광대는 안심안전 농/식품산업 인력양성 특성화사업단이 15일과 16일 이틀간 남원 켄싱턴 리조트에서 인성 및 덕성 강화를 위한 '인성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60명이 참가한 가운데 8개 조로 나눠 5개의 모듈로 이뤄진 인성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Reborn/Ribbon'이라는 주제로 ▲미덕의 4가지 힘 ▲DISC진단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6가지 실천법 ▲스트레스 관리를 통한 나의 경쟁력 강화 ▲나의 아바타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강의와 실습이 진행됐다.

사업단장 구양규 교수는 "교육의 기본인 인성교육은 앞으로 취업하는데 있어 더욱 중요한 기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많은 것을 배우고, 이러한 경험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 함양과 더불어 좀 더 성숙하고 인간미 넘치는 대학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단은 프로그램의 미비점을 보완하고,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차년 도에는 더욱 유익한 인성강화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원광대 안심안전 농/식품산업 인력양성 특성화사업단이 15일과 16일 이틀간 남원 켄싱턴 리조트에서 인성 및 덕성 강화를 위한 '인성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진=원광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