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정부 부처의 전폭적인 지원 소식에 R&D 업계의 일자리가 확충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R&D분야 신입 인재를 모집하는 기업들의 소식을 15일 전했다.

글로벌 기계 회사 두산인프라코어가 2017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건설기계 엔진 기술원 재무 총 4개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하는 두산인프라코어는 기계, 전기/전자/컴퓨터 계열 전공자를 모집한다. 설령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이에 준하는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될 경우라면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입사 지원 시 전 지원자는 공인어학성적(TOEIC Speaking 110점, OPIc IL레벨 이상)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채용은 서류전형>DCAT(종합적성검사)>1차면접>최종면접>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되며, 27일까지 두산 그룹 채용페이지를 통해서 접수한다.

한국기술생산연구원이 2017년도 연구부문 정규직원을 채용한다. 모집은 3D Printing, 차세대 자동차, 청정 에너지, 농기계, 제조/시스템 엔지니어링, 건설 기계 설계 총 6개 분야에서 진행되며, 서류심사>전공면접>종합면접 순으로 채용평가를 실시한다. 박사 이상의 학위자를 모집하며, 모집 분야별로 ▲금속/재료공학, ▲기계공학 ▲자동차/전자공학 ▲화학공학 ▲메카트로닉스 ▲S/W공학 ▲로보틱스 ▲항공 ▲기계설계 ▲컴퓨터공학의 전공자를 채용한다. 지원 희망자는 5건 이상의 논문 및 특허등록 사실을 증빙해야 하는데, 이 중 SCI/SCI-E 논문 3건 이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단, 특허출원/국내논문(비SCI/SCI-E)/국내외학술대회 등은 인정되지 않으며, 여성과학기술자에게는 가점을 부여한다. 27일까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채용페이지를 통해서 접수한다.

LG그룹의 농업기업 팜한농이 2017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팜한농은 이번 채용을 통해 생물연구 안전성평가 비료연구 육종연구 식물DNA연구 총 5개 부문의 인재를 선발한다. 지원 접수는 27일까지 LG그룹 채용페이지를 통해서 받는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1차면접>인적성검사>2차면접>최종전형 순. 농생물학 화학 생화학 고분자공학 원예학 분자생물학 유전학 등을 전공한 석/박사 이상의 학위 소유자를 선발하며, 지원자는 반드시 자신이 연구한 분야의 전공요약 발표자료를 5장 이내로 제출해야 한다. 관련 법령에 의거해 국가보훈대상자 및 취업보호대상자는 우대하며,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있거나 병역사항에 문제가 있을 시 지원이 제한된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 2017년도 제2차 신규직원을 채용한다. 연구직은 ▲태양에너지융합 ▲신재생에너지 자원평가 ▲유동화공학 ▲에너지저장 ▲정책연구 ▲기후변화대응전략 부문에서 선발한다. 석사 이상의 학위를 갖춘 자를 선별하는데, 지원자에게는 기계공학 대기과학 화학공학 산업공학 등 각 직무에 적합한 전공을 요한다. 최근 5년 이내의 SCI또는 SCI-E논문(주저자) 1편 이상(온라인 출판논문 포함)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할 것. 우수논문 게재자, 여성과학기술자에게는 평가 시 가점을 부여한다. 채용은 서류접수>적격심사>인성검사>서류전형(NCS 필기시험 포함)>역량평가/핵심가치 전형>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28일까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한다.

한화컴파운드가 2017년 하반기 R&D부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대졸(4년제) 이상의 학위를 갖추었다면 지원 가능하나,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고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군면제자에 한해 지원을 받는다. 화학공학 고분자 재료공학 등의 전공을 수료했거나, R&D분야 석사 이상의 학위, 직무 관련 자격증, 우수한 어학능력을 갖추었다면 평가 시 가점을 부여한다. 서류전형>1차면접>2차면접>최종합격 순으로 채용 평가를 진행하며, 29일까지 한화그룹 채용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