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충북대는 14일 지역대학통합교류센터 현판식을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지역대학통합교류센터는 충북대가 선도하고 한국교통대 공주대 한국교원대 배재대가 협력대학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대학 교류 프로그램의 체계화를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교류 프로그램의 운영, 교류 성과 품질 제고 및 성과 확산 등을 위한 지역 대학 간 지속적 교류를 지원할 전담기구로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주기적 산업 수요예측 및 인재양성목표에 따른 사업추진계획 수립 △대학 간 전반적 교류 프로그램 개발 운영 및 제도화 △산학관 연계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상호 연계 운영 △교육 프로그램용 기자재의 공동 구매 및 활용 △해외 교육 활동에 대한 공동 참여 및 조직화 △프로그램 성과 분석, 만족도 조사 및 성과 확산에 힘쓴다.

이만형 충북대 기획처장은 “지역대학통합교류센터를 통해 앞으로 충북지역의 대학 간 교류가 활성화되고 더 나아가 지역의 인재 양성에 함께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대는 14일 지역대학통합교류센터 현판식을 가졌다. /사진=충북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