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학생들로 구성된 Val U팀이 ‘제1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의 특별기획으로 진행된 ‘청년 아이디어 마켓’에서 우수아이디어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2일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제1회 청년아이디어마켓은 청년의 날 조직위원회와 청년과미래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교육부, 네이버 등이 후원했다. 청년들이 아이디어마켓의 판매자가 되어 구매자인 국회의원, 정부부처, 기업, 연구소에게 바라는 정책 및 아이디어를 개발해 제안하고, 구매자와 청년 판매자가 상담을 통해 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Val U팀은 아이디어마켓에서 '휴먼폴더: 폐지로 만드는 컵홀더'를 제안하여 아이디어의 공익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아이디어상과 국회 4개 정당(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자유한국당, 바른정당) 대표 공동명의 표창장을 수상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생들로 구성된 Val U팀이 ‘제1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의 특별기획으로 진행된 ‘청년 아이디어 마켓’에서 우수아이디어상을 수상했다. /사진=동국대 경주캠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