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오픈캠퍼스, 우송대 전공체험/모의면접, 충청지역대학 연합박람회 등

[베리타스알파=윤은지 기자] 수시 원서접수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9월 첫째주는 어떤 대입설명회에 주목해야 할까. 이화여대는 지난달 31일부터 진행한 수시모집 대비 확대상담을 14일까지 이어간다. 방문과 전화상담 모두 가능하며 막바지 수시 모집이 임박한 점을 감안, 주말상담도 진행하는 특징이다. 인하대는 9일 토요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통해 전년 입결 위주로 2018수시전형에 대해 총정리하고 논술특강을 진행한다. 숙명여대는 원서접수가 임박한 고3학생들보단 고1,2학년 학생들을 위한 오픈캠퍼스를 실시한다. 교수전공특강과 전공상담 전공체험등으로 구성했다. 9일은 우송대의 전공체험과 모의면접, 충청지역대학 연합박람회 일정도 준비돼있다.  

이화여대는 지난 달 31일부터 14일까지 수시모집을 대비한 확대상담을 실시한다.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다. 시간은 매일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다. 상담은 전화상담과 방문상담으로 나눠 실시한다. 전화상담은 이화여대 입학처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방문상담은 이화여대 입학관 1층에서 실시한다. 평일 상담 시 예약 없이 대학에 방문하면 된다. 방문한 순서대로 상담을 실시한다. 단 주말 상담일 경우, 홈페이지의 ‘예약 신청하기’ 링크를 통한 예약이 필요하다. 

수시 원서접수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9월 첫째주는 어떤 대입설명회에 주목해야 할까. 이화여대는 지난달 31일부터 진행한 수시모집 대비 확대상담을 14일까지 이어간다. 방문과 전화상담 모두 가능하며 막바지 수시 모집이 임박한 점을 감안, 주말상담도 진행하는 특징이다. 사진은 이화여대의 모습. /사진=베리타스알파DB

숙명여대는 9일 진로진학에 관심 있는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오픈캠퍼스를 실시한다. 오픈캠퍼스 프로그램은 교수 전공특강과 실기특강(체육교육과) 자기소개서특강 전공상담 전공체험 등으로 구성했다. 교수 전공특강은 21개 전공별 100명 내외로 고교생만 신청 가능하다. 실기특강은 체육교육과에 한한다. 고교 여학생 200명만 신청할 수 있다. 전공체험은 5개 전공 8개 강좌로 구성, 30명 내외가 참여할 수 있다. 고교 여학생만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숙명여대 입학처 홈이지를 통하며 기간에 신청마감되지 않은 전공은 행사 당일 사전신청자 입장 후 잔여석에 한해 선착순 입장가능하다. 

인하대는 9일 토요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연다. 오전10시부터 오후12시30분까지 인하대 60주년기념관 201호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진로진학아카데미는 인하대 전년 입시결과를 기반으로 2018수시에 대해 안내한다. 논술특강도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은 인하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한다. 올해 비중을 대폭 확대한 인하대 수시는 학종(1424명)이 확대를 견인했다. 교과(743명) 역시 두 배 가까이 확대된 반면 논술(562명)은 올해 몸집을 소폭 줄였다. 

우송대는 9일 제3차 전공체험과 모의면접을 실시한다. 오전11시부터 오후4시30분까지 우송예술회관과 해당학과 실습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 접수 이후 각 단과대를 소개하고 입학전형에 대해 안내한다. 이후 각 학과장 주도로 단과대별 수시면접 토크쇼를 진행한다. 이후 진행하는 전공체험은 실습프로그램과 팀별 프로젝트로 구성했다. 학과별로 세부 진행 프로그램은 차이가 있다. 솔브릿지경영학부의 경우, 솔브릿지 투어, 재학생 연극, 특강, 입시설명회 및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했다. 참가비와 중식은 무료이며 기념품과 수료증을 제공한다. 

9일은 충청지역대학 연합박람회가 열린다.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아주대학교 체육관에서 고3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박람회는 32개 대학이 참여한다. 건국대(글로컬) 건양대 금강대 극동대 꽃동네대 나사렛대 남서울대 단국대(천안) 대전대 목원대 배재대 백석대 상명대(천안) 서원대 선문대 세명대 순천향대 우송대 중부대 중원대 청운대 한국교통대 한남대 한서대 호서대 U1대 아주대 평택대 동의대 한국국제대 호남대 전주대 등이다. 참여대학마다 부스를 운영, 입장 순서대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