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공기업이 가장 먼저 하반기 공채 시작을 알린다. 취준생에게, 본격적인 블라인드 채용 진행을 예고한 공기업 채용소식은 기나긴 취업 준비 기간을 단축시킬 절호의 기회. 더욱이 올 상반기 채용규모가 계획치에 못 미쳐, 하반기 일자리가 더욱 늘어날 것이라 기대되는 8월 말에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공공기관 및 공기업들의 채용소식을 25일 전한다.

한국은행이 신입직원(종합기획직원 G5)을 채용한다. 주요 업무는 통화 및 경제동향 조사연구, 통계 편제 및 분석, 금융시스템 안정 등이다. 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전형 신체검사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는데, 지원분야에 따라 경제학/경영학/법학/통계학/컴퓨터공학 중 1개 과목을 치르게 된다. 지방인재는 서울특별시를 제외한 지역에 소재한 학교를 최종적으로 졸업한 자를 선발하며, 해외전문인력의 경우 영어 또는 중국어에 능통한 자를 선발하는데, 수학경험2년 이상의 해외 대졸 또는 해외 초/중/고 수학경험이 5년 이상은 필수로 요구된다. 접수는 29일부터 9월7일까지 한국은행 채용페이지를 통해서 접수한다.

한국마사회가 2017년 체험형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모집은 사무(19명), 기술(14명), 말산업 전문(7명) 총 3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근무지는 본부(과천)와 부경지역본부/제주지역본부 3개 지역으로 나뉜다. 성별, 학력 및 병역에는 제한이 없으나,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들에 한해 지원을 받는다. 모집 부문 중 사무/기술 부문에서는 별도 자격을 두지 않으나, 말산업 전문 부문의 경우 농식품부에서 지정한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에서 말 관련 교육 이수 경험이 요구된다. 채용은 서류심사 면접심사 임용 순으로 진행되며, 29일까지 한국마사회 채용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한국가스공사가 일반직 6급 인턴(사무/기술)을 채용한다. 학력과 전공에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나, 토익 700점 이상/텝스 556점 이상/토플 80점 이상/오픽 IM2 이상/토익스피킹 120점 이상 등의 외국어 능력을 필수로 요한다(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본 모집은 단계별평가 및 종합평가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의 기회가 주어진다. 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인턴 정규직전환 순으로 진행되며, 접수는 28일부터 9월1일까지 한국가스공사 채용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한국전력공사가 NDIS데이터관리원을 채용한다. NDIS(New Distribution Information System)란 신배전정보시스템을 의미하며, NDIS 도면 및 번호찰 관리, 준공도면 정비, 설비정보 검토 및 수정, NDIS DB 정확도/NDIS 기본도(수치지형, 지적도 등) 관리가 주 업무에 해당한다. 연령과 학력에는 제한이 없으나 도면분야/PC분야/전기분야에 해당하는 산업기사 및 기능사의 자격증을 요구하며, 이번 채용을 통해 총 10명을 선발한다. 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전형 인성검사 종합면접 신원조사/신체검사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필기전형에서 직무능력과 상식에 관련된 시험을 치르게 된다. 9월5일까지 한국전력공사 채용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하반기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일반직 6급(정규직)이며, 블라인드 채용이 진행된다. 학력 및 연령에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나, 공인영어시험 성적(TOEIC 800점, TOEFL 91점, TEPS 637점, TOEIC Speaking 130점, OPIC IM2 레벨)이 요구된다. 변호사 자격증 소지자는 가점이 부여된다. 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9월6일까지 한국공정거래조정원 채용페이지를 통해서 접수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