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서울대는 공대 최고산업전략과정(이하 AIP)이 23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에서 AIP 30년의 역사를 기념하는 역사조형물 기념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서울대 최고산업전략과정은 1988년에 설립을 신청, 1989년 개설하고 제1기 신입생이 입학했으며, 지금까지 30여 년 동안 3000여 명의 동문을 배출했다. AIP는 이공계분야 최고위과정으로는 한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서울대 최고산업전략과정은 30년의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앞으로 2년동안 역사 및 동문탐방 등을 담은 뉴스레터 및 기념책자를 기획해 발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1단계로 서울대 공과대학과 최고산업전략과정 총동창회가 함께 AIP의 역사를 기념하는 공간을 마련했으며, 여기에 AIP 역사조형물을 건립했다.

김석환 14대 총동창회장의 출연으로 마련된 본 역사조형물은 공과대학이 마련한 공간의 중심에 위치하며, 이후 마련될 다양한 기념물과 어우러져 AIP의 역사와 동문들의 빛나는 성과를 알리는 역할을 하게된다. 총동창회는 앞으로 후학을 위한 기금모금활동 및 교수들의 산학협력활동 지원 등에 나설 예정이다.

서울대 공대 최고산업전략과정이 23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에서 30년의 역사를 기념하는 역사조형물 기념식을 가졌다. /사진=서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