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대구한의대는 국제교육교류센터가 16일부터 18일까지 자매대학인 일본 시마네현립대 간호학과 학생들을 초청해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대구한의대와 일본 시마네현립대학은 2014년 자매결연 체결 이후 매년 양교에 문화체험 연수단을 파견하고 있다. 이번 문화체험 연수는 교수, 학생 등 24명을 초청해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일본 연수생들은 대구한의대 간호학과 학생들과 세미나를 통해 학술교류를 하였으며, 경주 문화탐방, 대학 한학촌에서 한복입기와 다도예절, 부채만들기 등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했다. 대구한방병원에서 의료시설과 한의학 박물관을 견학하고 침, 뜸, 진맥 등의 한방진료를 체험하기도 했다.

변귀남 국제교육교류센터장은 “연수생들이 전공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양 대학 학생들이 교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일본 시마네현립대학은 1993년 설립된 공립대학으로 하마다 캠퍼스, 이즈모 캠퍼스, 마츠에 캠퍼스 총 3개의 캠퍼스가 있으며, 각 캠퍼스마다 공공정책학, 간호학, 식품영양학 등 특성화된 분야를 육성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국제교육교류센터가 16일부터 18일까지 자매대학인 일본 시마네현립대 간호학과 학생들을 초청해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