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동명대는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이 17일 베트남 흥옌성 소재 한국상공인연합회와 동명대 재학생 등의 흥옌지역 한국기업 및 현지기업 취업 지원 등을 위한 글로벌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베트남 흥옌지역은 수도 하노이와 인접하고 있다. 삼성전자와 포스코개발 등 대기업 외 약 120개 기업이 현지에 진출해 있다. 흥옌 한국상공인연합회는 현지에 진출해 있는 국내기업들의 권익을 대변하는 단체다. 

김우환 흥옌 한국상공인연합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베트남에 취업하고자하는 동명대 재학생들을 위해 현지 및 국내진출기업 현장실습 참여와 취업 추천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양 기관의 교류가 활성화해 시너지가 창출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신동석 동명대 LINC+사업단장은 베트남의 급속한 산업화와 국내 대기업의 현지 진출에 따른 취업기회 증대로, 이번 업무협약은 청년실업 해소와 동명대 가족회사 연계 글로벌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기업과 흥옌지역 한국진출기업 모두가 상생하는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명대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이 17일 베트남 흥옌성 소재 한국상공인연합회와 동명대 재학생 등의 흥옌지역 한국기업 및 현지기업 취업 지원 등을 위한 글로벌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동명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