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건국대는 글로컬캠퍼스 KU미디어센터가 17일과 18일 양일간 건국대 서울캠퍼스 해봉관에서 양 캠퍼스 KU미디어 소속 학생기자 및 국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실무 워크숍 프로그램인 '2017 KU MEDIA SCHOOL'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워크숍은 언론현장의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대해 소속 구성원들의 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미디어를 통한 세상을 보는 안목을 넓혀줌과 동시에 KU미디어 콘텐츠의 질적 제고 및 역할과 기능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통해 향후 미디어 분야를 이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하는 것이 목표다.

워크숍에서는 ▲디지털 환경과 대학언론 ▲취재와 보도의 이론과 실제 그리고 기사작성 실습 ▲보도사진의 이론과 실제 ▲방송영상 촬영의 이론과 실습 등의 강의가 펼쳐진다.

한국사진기자협회와 한국방송카메라 기자협회는 건국대의 MOU 기관으로서 산학협력의 활성화 차원에서 참여한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KU미디어센터가 17일과 18일 양일간 건국대 서울캠퍼스 해봉관에서 양 캠퍼스 KU미디어 소속 학생기자 및 국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실무 워크숍 프로그램인 '2017 KU MEDIA SCHOOL'을 연다. /사진=건국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