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광주교육청은 광주자연과학고 조리과학과 2학년 박재량 학생이 14일과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7 농업기술박람회 ‘농업 골든벨을 울려라!’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회는 농촌진흥청이 주최한 2017 농업기술박람회 부대행사로 청소년들에게 농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비전 공유를 통해 미래 농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농업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행사에서 전국 37개 학교에서 학생 280명이 참여했다. 광주자연과학고는 학생 17명이 참가했다.

박재량 학생은 “대회를 준비하면서 새롭게 알게 된 농업 상식이 많아져서 뿌듯하다”며 “선후배들과 함께 문제를 풀면서 사이가 돈독해진 것 같아 더 뜻깊은 시간이었고 대회장에서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어 즐거웠다”라며 “9월에 있는 전국 FFK 전진대회에선 더 좋은 성적을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영숙 교장은 “모든 학교 구성원들이 협업능력과 창의성을 가지고 주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학생들이 우리 산업의 근간이 되는 농·생명산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변화하는 기후와 환경 속에서 지속 성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자연과학고 조리과학과 2학년 박재량 학생이 14일과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7 농업기술박람회 ‘농업 골든벨을 울려라!’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광주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