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외고 학교설명회, 대일 사회통합설명회

[베리타스알파=김유진 기자] 8월3주차에는 어떤 고입설명회에 주목해야할까. 이번 주에는 경기외고, 대일외고, 공주 한일고가 설명회를 준비하고 있다. 경기외고는 광복절 휴일을 맞아 중3학생들을 교내로 초대해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를 제공한다. 19일에는 대일외고와 전국단위 자율학교인 공주 한일고가 교내 설명회를 진행한다. 대일외고는 사회통합 지원자 대상 설명회므로 참석에 유의해야 한다. 8월3주차에는 지난주에 이어 여름방학과 휴가기간으로 인해 설명회를 진행하는 곳이 많지 않다. 이번주는 다음주 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고입설명회 참석을 준비하며 지원을 희망하는 학교의 특징을 정리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현재 세 학교의 설명회 모두 참가신청이 가능한 상태다. 경기외고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530명의 신청을 받고 있으며, 행사 당일에도 설명회 장소 잔여석 수에 따라 현장 참여를 받을 예정이다. 대일외고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250명을 접수하고 있다. 사회통합 지원자만을 대상으로 하는 설명회인 이유로, 14일 정오 기준 50여 명이 신청한 상태다. 한일고는 14일 오전9시부터 선착순 330명 신청을 받고 있다. 한일고 설명회는 조기마감될 가능성이 높으니 신청을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  

8월3주차에는 경기외고, 대일외고, 한일고가 설명회를 준비하고 있다. 경기외고는 광복절 휴일을 맞아 중3학생들을 교내로 초대해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를 제공한다. 대일외고는 19일 사회통합 설명회를 실시한다. 전국단위 자율학교인 공주 한일고도 19일에 교내 설명회를 진행한다. 사진은 경기외고 전경. /사진=베리타스알파DB

<경기외고, 15일 중3대상 교내설명회>
경기외고가 15일 중3학생 530명을 대상으로 학교설명회를 연다. 전형안내가 위주가 되는 입학설명회가 아닌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가 이뤄지는 설명회로, 학부모는 참석할 수 없다.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한 상태다. 

설명회는 오전10시부터 오후1시20분까지 점심시간을 포함해 3시간30분 동안 진행된다. 오전10시부터 11시30분까지 재학생들의 축하공연 동아리공연 학교생활안내 교복패션쇼 등 경기외고 생활 전반을 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교내 투어와 재학생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갖는다. 재학생과 가깝게 대화를 나누며 평소 경기외고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설명회 당일 선착순으로 대기해 참석할 수 있다. 단, 잔여석에 따라 설명회 참석이 여의치 않을 수 있으므로 학교측에 미리 잔여석 현황을 확인한 후 참석을 타진해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경기외고 관계자는 "예약신청 후 설명회 참석이 어렵게 될 경우 다른 참가자를 위해 예약취소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대일외고, 19일 사회통합 설명회>
대일외고는 19일 사회통합 지원자 대상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는 오전10시부터 교내 어학관 5층에 위치한 다산홀에서 열린다.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사회통합은 지원자격에 따라 우선선발 순위가 부여되므로, 세부지원자격을 충족하는 것이 중요하다. 설명회는 지원자격별 충족요건, 제출서류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일외고는 2018입시에서 사회통합으로 50명을 선발한다. 영어과/중국어과/프랑스어과 각 10명, 독일어과/일본어과/스페인어과/러시아어과 각 5명의 모집규모다. 기회균등대상자와 사회다양서대상자로 구분되는 사회통합은 모집인원의 60%를 기회균등대상자에서 우선선발한다. 

<한일고, 19일 교내설명회>
전국단위 자율학교인 공주 한일고는 지난주에 이어 19일 교내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는 오후1시부터 3시까지 교내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참석가능인원 330명으로, 14일 정오 기준 20여 명의 신청가능인원이 남아 있다. 

설명회 1시간 전에는 고1 재학생 학부모가 주최하는 학교 안내 설명회도 있을 예정이다. 설명회 참석자는 설명회 시작시간보다 일찍 도착해 학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는 것도 한일고 입학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일고 교내설명회는 9월2일, 9월16일, 10월28일의 일정을 남겨두고 있다. 장소는 동일하게 소극장이며 예약은 설명회를 시행하는 주 월요일 오전9시부터 가능하다. 학생참여가 필수며, 참여 후 집단상담 예약이 가능하다. 빠른 시간 내에 마감될 가능성인 높으므로, 설명회 참석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신청일자를 미리 유념해 두는 것이 필요하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