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인턴은 신입직 구직자의 경쟁력을 만들어 주는 좋은 무기다. 더욱이 최근 채용시장의 화두가 '직무역량'으로 떠오르면서, '인턴'은 구직자들 사이에서 직무역량을 어필할 수 있는 소재로도 각광 받는다. 만약 인턴 근무 후 별도의 재지원 없이 한 번에 정규직으로 취업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어떨까?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그저 몇 개월만의 근무로 그치는 것이 아닌, 정규직 전환의 가능성까지 열려 있는 '채용전제형 인턴' 채용 기업의 소식을 전한다.

두산그룹에서 자회사 퓨얼셀에서 근무할 연료 전지 모니터링 센터 전문직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연료전지 운전 모니터링/이상현장 감지/원격운전, 긴급 정비사항 조치, 고장 관련 고객사 응대를 담당하는 일로, 기계/전기/화공 계열을 전공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지원자에게 MS-Office 활용 능력(영작문 포함)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요하며, 주간 2조 2교대 근무 가능한 자를 선발한다. 또한 영어 가능자의 경우 가점이 부여된다. 채용은 서류전형>인적성검사>실무진면접>경영진면접>인턴십 순으로 진행되며, 15일까지 두산그룹 채용페이지를 통해서 접수 가능하다. 본 채용은 3개월 인턴 근무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해태제과식품에서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모집은 ▲일반관리 ▲디자이너 ▲법무 ▲해외영업 ▲품질관리 총 5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자 및 18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일반관리 부문은 전반적인 경연지원 업무와 더불어 마케팅 관련 업무를 담당하며, 전공은 불문하나 상경계열 전공자 및 영어 회화 가능자를 우대한다. 디자이너는 패키지 및 판촉물 디자인/제품 패키지 개발 및 연구를 담당하는 일로, 산업디자인, 디자인 관련 학과 전공자 중 Adobe Illustrator 및 photoshop 능력 우수자를 선발한다. 법무 부문은 법률 지원 및 조치, 채권 관련 업무 등을 담당하며, 법학 전공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해외영업은 수입, 수출 업무(중국)을 담당하는 일로, 중국 국적을 필수로 요한다. 품질관리는 제품 품질 및 공정 관리 등을 담당하며, 식품 관련 학과(식품공학 관련) 전공자를 선발한다. 채용은 서류전형>실무자면접 및 인성검사>임원면접>인턴실습>최종심사 순으로 진행되며, 13일까지 해태제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태준제약에서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모집은 R&D 본부 소속 미래전략팀 단위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 시 해외 신규 거래선 개발, 글로벌 시장분석 및 마케팅 등을 수행한다. 상경/자연 계열 관련 학사 이상인 자 중에서 영어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다면 지원해 볼 것. 본 모집은 해외 소재 대학 졸업자의 경우 가점을 부여하며, 인턴 근무(4개월) 만료 후 근무 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의 기회가 주어진다. 채용은 서류전형>실무 및 임원면접>최종면접>합격자발표 순으로 진행되며, 18일까지 태준제약 채용페이지를 통해서 접수를 받는다.

뉴스킨코리아에서 2017 인턴십을 모집한다. 본 채용은 4년제 대학 재학생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혹은 2017년 2월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전략기획 ▲마케팅 ▲정보전략 ▲이벤트&인정 ▲법무 ▲혁신경영 부문에서 인재를 뽑는다. MS Office를 능숙하게 다루거나 중급 이상 실력의 영어 능력자를 선발한다. 마케팅 부문은 경영/광고홍보/언론정보 등의 전공자를 채용하는 마케팅 부문과, 컴퓨터/소프트웨어/시스템 전공자를 선호하는 정보전략을 제외하면 나머지 부문에서는 특별한 전공을 요하지 않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뉴스킨코리아 채용공고를 확인 바란다. 인턴기간 종료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의 기회가 주어지며, 채용은 서류전형>합격자발표>인적성검사 및 면접>최종합격통보>인턴실습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13일까지 인크루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