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기참석자만 상담 신청 가능

[베리타스알파=김유진 기자] 8월2주차에는 전국단위 자율학교인 한일고가 개별상담과 설명회를 진행한다. 7일 전국단위 모집 대상 개별상담, 9일 충남광역단위 모집 대상 개별상담, 12일 교내 입학설명회의 일정이다. 단, 상담은 한일고 설명회에 참석한 사람에 한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8월 중 상담은 모두 신청이 마감된 상태로, 19일, 9월2일, 9월16일, 10월28일 예정돼있는 교내 설명회 참석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설명회 신청은 설명회가 진행되는 주의 월요일 오전9시부터 가능하다. 

8월2주차에는 여름방학과 휴가기간을 맞아 한일고 외에 설명회를 진행하는 곳이 없다. 이번 주는 ‘숨고르기’ 차원에서 지원을 희망하는 학교의 특징을 정리하며 다음 주부터 다시 이어지는 설명회 일정을 준비하는 시간으로 지내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8월2주차에는 전국단위 자율학교인 한일고가 개별상담과 설명회를 진행한다. 7일 전국단위 모집 대상 개별상담, 9일 충남광역단위 모집 대상 개별상담, 12일 교내 입학설명회의 일정이다. 상담은 모두 신청이 마감된 상태로, 이번 달과 내달에 예정돼 있는 교내설명회 참석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교내설명회 12일>
교내설명회는 12일 오후1시부터 3시까지 교내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참석가능인원 330명이지만,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인기로 조기 마감된 상태다. 

한일고 교내설명회는 19일 9월2일, 9월16일, 10월28일의 일정을 남겨두고 있다. 장소는 동일하게 소극장이며 예약은 설명회를 시행하는 주 월요일 오전9시부터 가능하다. 학생참여가 필수며, 참여 후 집단상담 예약이 가능하다. 빠른 시간 내에 마감될 가능성인 높으므로, 설명회 참석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신청일자를 미리 유념해 두는 것이 필요하다. 

<개별상담, 7일 전국/9일 충남>
한일고는 설명회와 함께 개별상담도 진행한다. 7일에 전국단위 모집 대상, 9일에 충남광역단위 모집 대상의 상담일정이다. 상담은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학생 1명당 20분씩 진행된다. 상담은 한일고 설명회에 참석한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8월 중 상담은 현재 모두 예약이 꽉 찬 상태다. 

한일고는 상담을 신청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20분이라는 짧은 상담시간 동안 효율적인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궁금한 내용을 미리 정리해 올 것을 당부했다. 

<한일고는>
한일고는 농어촌 자율학교로 전국단위 모집을 실시한다. 지역내 자율학교인 공주사대부고와 대표적인 자율학교로 꼽힌다. 일반고와 같은 범주지만 자사고처럼 교장임용 교육과정운영 교과서사용 학생선발 등에 있어 자율성을 갖는 반면, 자사고 대비 훨씬 저렴한 등록금을 받는다. 일반고와 함께 후기고에 속해 특목고 자사고 등이 속한 전기고 입시에서 탈락한 학생 중 상위권 학생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한일고의 경우 특히 전기고 지원을 포기하고 한일고만을 목표한 상위권 중학생들이 다수일 정도로 인기가 대단하다. 공주사대부고가 공립 남녀공학인 반면, 한일고는 사립 남학교로 남학생간의 끈끈한 우애가 특징이기도 하다.

한일고는 지난해 2017학년 대입에서 서울대 등록자 21명(수시11명/정시10명)을 배출하며 모든 고교유형에서 전국 24위를 기록했다. 2016학년 16명(수시12명/정시4명)을 배출하며 전국 31위를 기록한 것에 이어 우수한 실적을 쌓아가고 있다. 의치한 강세에 특수대학 강세의 특징도 있다. 2016학년의 경우 의치한(중복합격포함)에 68건의 합격 실적을 내며 이과 강세의 모습을 보였다. 경찰대학 입시에서는 수석을 배출했으며 수석합격자 외에도 총 5명의 합격자를 배출, 전국단위 자사고인 상산고와 더불어 전국에서 가장 많은 합격자를 배출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