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삼육대는 28일 삼육대 백주년기념관에서 '111km-5416m 안나푸르나 트레킹' 프로젝트의 해단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해단식에는 김성익 총장과 김용선 학생지원처장을 비롯해 31명의 학생 대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김 총장은 완주에 성공한 대원들을 축하하며 완주증을 수여했다.

삼육대의 안나푸르나 트레킹은 개교 111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서류심사와 체력테스트를 거쳐 선발된 학생 대원들은 3일부터 12박13일 동안 베시사하르 토롱라패스 푼힐 나야풀까지 고산지역 111km를 중도 탈락자 없이 완주했다. 트레킹 코스 중 가장 높은 토롱라패스의 해발고도(5416m)는 한라산(1947m)의 세 배에 달한다.

트레킹에는 김용선 학생지원처장과 교직원들도 함께했다. 대원들은 현지 학교와 고아원에 방문해 학용품을 전달하고 위생교육을 하는 등 나눔도 실천했다. 김민진 학생은 "고산병으로 힘들 때도 있었지만, 대원들이 서로를 격려하면서 단 한 명의 낙오자 없이 일정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우리 대원들은 안나푸르나 트레킹을 통해 자신의 한계를 깨뜨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성익 총장은 "작은 산을 오른 경험이 큰 산을 오르게 하고, 높은 산도 한 걸음 한 걸음 올라가는 것"이라며 "해단식은 끝이 아니라 시작으로 여러분 앞에 다가올 안나푸르나보다 더 큰 도전들에 당당하고 멋지게 맞서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삼육대가 28일 삼육대 백주년기념관에서 '111km-5416m 안나푸르나 트레킹'프로젝트의 해단식을 가졌다. /사진=삼육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