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한국교통대는 기업연계형 연구개발 인력양성사업단이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청주 라마다호텔에서 '2017년 기업친화형 수업 개편 및 현장실습 현황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행사에는 기존 참여업체 4곳 및 올해 신규로 참여하는 3개 업체 관계자, 대학원생 30명이 참석했으며, 현장실습 발표회, 기업간담회, 올해 사업추진 전략에 대한 중점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홍태환 단장은 "인력양성사업을 충북의 중견/중소기업과 함께 진행하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지난 2년간 22명의 대학원생이 취업에 성공했고, 이로 인해 주변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진행되는 학생선발-교육과정 운영-현장실습-학위수여 과정을 확산시켜, 산업계와 학생들 간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최소화시키고 학생들이 만족하는 고용 창출 뿐 아니라 취업유지율 향상을 위한 컨설팅 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업연계형 연구개발 인력양성사업단은 2015년 산업통상자원부의 사업인 기업연계형 연구개발 인력양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5년간 19억5000만원 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한국교통대 기업연계형 연구개발 인력양성사업단이 24일터 25일까지 이틀간 청주 라마다호텔에서 '2017년 기업친화형 수업 개편 및 현장실습 현황 발표회'를 진행했다. /사진=한국교통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