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창원대는 17일 경남 강소기업인 주식회사 대건테크를 방문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협약식은 창원대 최해범 총장과 대건테크 신기수 대표를 비롯 대학과 기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으로 창원대과 대건테크는 ▲지역 우수인재의 우선채용 및 현장실습 지원 ▲시설 및 공간 등 인프라 공동 활용 ▲우수 해외유학생 유치 활동 ▲대학발전기금 유치 ▲대학과 기업의 홍보업무 등에 상호 교류/협력키로 했다. 협약식과 함께 대학과 기업 대표자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은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 방안, 청년실업과 기업 구인난 문제의 해소, 대학의 기업체 지원 강화 등에 관해 폭넓게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해범 총장은 "창원대 학생들의 좋은 일자리를 확보하면서 동시에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며 "학생들과 함께 기업체들을 방문하는 등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파악해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할 것이며, 지역 우수인재의 우선채용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신기수 대표는 "창원대 졸업생들이 창원국가산단의 발전에 직접 기여하기 때문에 대학과 기업은 산학공동체라고 볼 수 있다"며 "지역 우수인재들의 고용을 창출하는 것이 기업의 가장 큰 지역사회 환원 중 하나인 만큼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식회사 대건테크는 3D 프린터를 비롯한 산업용 장비 하드웨어 부문의 선도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창원대가 17일 경남 강소기업인 주식회사 대건테크를 방문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창원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