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모집단위 468명 대상..최대 2개 프로그램 신청 가능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경희대가 이공계열에 관심있는 고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한 ‘2017 KHU 주니어칼리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주니어칼리지 프로그램은 고교생이 대학 전공특강과 실험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다. 경희대 국제캠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고교 1, 2학년 재학생 468명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은 7월20일부터 27일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공학칼리지, 소프트웨어칼리지, 생명/응용과학 칼리지다. 공학칼리지는 기계공학과 원자력공학과 건축학과 전자공학과 생체의공학과의 5개 모집단위에서 진행한다. ▲기계공학과는 ‘힘과운동, 에너지의 세계’를 주제로 하며 8월9일 실시할 예정이다. 참가 인원은 65명으로 한정된다. ▲원자력공학과는 ‘원자력 체험교실’이 주제다. 8월9일 진행되며 50명을 대상으로 한다. ▲건축학과는 ‘작은 집, 큰 집, 건축과 도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인원 50명으로 8월9일 실시된다. ▲전자공학과는 ‘전자공학의 세계로’가 주제다. 8월10일 진행하며 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생체의공학과는 ‘생체의공학이란?’을 주제로 실시한다. 48명을 대상으로 하며 8월8일 실시한다. 

경희대가 이공계열에 관심있는 고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한 ‘2017 KHU 주니어칼리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소프트웨어칼리지는 ▲컴퓨터공학과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다. ‘4차 산업혁명과 소프트웨어’를 주제로 총 50명을 모집한다. 행사는 8월9일 실시할 예정이다. 생명/응용과학칼리지는 생명과학대학과 응용화학과에서 실시한다. ▲생명과학대학의 경우 105명을 대상으로 하며 ‘주니어 바이오칼리지’를 주제로 진행된다. 천연고분자 수화겔의 제조 및 이를 이용한 흡착 소재, 조직공학 소재 개발 실험 등 7개 실험이 실시되며 그 중 택1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날짜는 8월8일이다. ▲응용화학과는 ‘물질의 구조와 성질 그리고 새로운 탄생’을 주제로 실시된다. 50명에 한해 모집하며 8월10일 실시될 예정이다. 

학생별로 최대 2개 프로그램까지 신청가능하다. 단 같은 날짜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중복신청할 수 없으므로 일정을 확인해야 한다. 개별신청을 원칙으로 하며 고교별 단체 신청은 별도로 받지 않는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프로그램별 동일고교 학생은 최대5명 이내로 제한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은 7월31일 이후 SMS로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