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기사 필기시험 대비 과정 시범운영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방송통신대는 프라임칼리지가 직장인과 예비취업자를 대상으로 16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실시되는 '2017년도 재직자기초과정 3차 교육'의 수강생을 모집중이라고 7일 밝혔다. 교육은 직장인의 직업 역량 개발을 위해 마련됐으며, 방송대 재학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 내용은 내달 26일 치러지는 산업안전기사 필기시험에 대비한 '안전관리론' '인간공학 및 시스템 안전공학' '기계위험 방지기술' '건설안전기술' 등이다. 이와 더불어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의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한 CAD와 CAM, 자동화시스템제어 교육도 함께 이뤄진다.

수강신청은 15일까지 방송대 허브대학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학습 기간 중 전체 학습분량의 80% 이상을 수강하면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학장 명의의 수료증도 발급 받을 수 있다.

이해주 학장은 "프라임칼리지는 국민을 위한 고등평생교육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취업 이후에도 직장인들이 전문지식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학업에 열정을 가진 재직자분들에게 이번 교육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가 직장인과 예비취업자를 대상으로 16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실시되는 '2017년도 재직자기초과정 3차 교육' 수강생을 모집중이다. /사진=방송통신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