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북대는 경북대산학협력단, 메가젠임플란트, 경북대치대 등 3개 기관이 지난달 29일 경북대에서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및 글로벌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국내외 치과의사 대상 교육프로그램 공동 운영 ▲교육프로그램 이수 교육생에 대한 수료증 발급 ▲양 기관의 공동 번영과 발전을 위한 교류 및 지원 등이다. 경북대 치대와 메가젠임플란트는 국내외 치과의사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공동운영한다.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하는 교육생에게는 경북대 산학협력단장 명의로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경북대 최제용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과 기업이 운영하는 교육프로그램을 해외에 수출하는 등 글로벌 산학협력을 추진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대학과 기업 간의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해 지역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대 산학협력단이 메가젠임플란트, 경북대 치과대학 등 3개 기관과 29일 경북대 글로벌플라자에서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및 글로벌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경북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