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7일 설명회 내달 15일로 변경 ‘예약접수 진행중’

[베리타스알파=윤은지 기자] 전국단위 모집을 실시하는 자율학교 한일고가 내달 15일 5차 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는 지난 17일 예정된 설명회가 학교사정으로 취소되면서 추가된 일정이다. 한일고 홈페이지에서 예약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설명회는 내달 15일 한일고 소극장에서 오후1시부터 3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한일고는 설명회에서 학생참여를 적극 권하고 있다. 설명회와 함께 진행하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경우, 설명회에 기참석자만 참여를 허용하고 있다. 학교와 입시 전반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다 상세하고 실질적인 입시 정보를 안내하기 위한 목적이다. 

전국단위 모집을 실시하는 자율학교 한일고가 내달 15일 5차 설명회를 실시한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오후12시10분부터 설명회가 시작되기 전까지 재학생학부모봉사단의 상담을 준비했다. 본 설명회는 오후12시30분부터 등록과 입실을 진행한 후, 홍보동영상 시청, 학교장 인사, 학교소개, 지원절차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한다.

설명회 참석 시 학교방문신청서를 미리 준비해야 한다. 사정상 참여할 수 없을 경우, 내달 14일 오전12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취소 신청을 할 수 있다. 한일고는 예약을 취소하지 않고 설명회에 참석하지 않으면 추후 설명회나 상담 예약을 할 수 없도록 해, 참석이 어려울 경우 필히 예약 취소를 권하고 있다.

한일고는 농어촌 자율학교로 정원의 일정 비율을 전국단위에서 선발하는 학교다. 학교 유형은 일반고에 속하지만 교육과정 운영에 있어 자사고와 같이 자율성을 갖는 특징이다. 일반고와 함께 후기 모집 고교에 속해 자사고와 특목고 등 전기고 입시가 끝난 이후 지원이 가능하다. 

한일고는 지난해 대입에서 서울대 등록자 21명(수시11명+정시10명)을 배출하며 전국순위 21위에 이름을 올렸다. 충남지역 내 최고의 서울대 등록실적이다. 2016학년 16명(수시12명+정시4명)의 실적으로 공주사대부고에 1명 차이로 2위에 밀렸지만 올해 1위를 탈환했다. 정시중심의 실적을 내는 학교로 수시실적은 2년간 큰 변화가 없으나 특히 변별력을 갖춘 2017 수능에 강한 면모를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