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5명 대상 학교당 2명 추천가능..입학설명회, 캠퍼스투어 병행

[베리타스알파=김유진 기자] GIST대학이 8월1일 호남지역 고교2학년생 105명을 대상으로 일일 실험체험 ‘Open GIST Science Lab'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공계 진학을 희망하는 고교생들이 관심있는 전공의 실험실습을 직접 해봄으로써 깊이있는 전공탐색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들은 물리 화학 생명과학 전기전자컴퓨터 기계공학 신소재공학 지구/환경공학 7개전공 가운데 하나를 선택, 전공별 실험강사, 재학생멘토와 함께 실험을 하게 된다. 신청은 호남지역 일반계 고교에 한해 가능하다. 30일부터 내달7일까지 학교당 2명 이내를 추천할 수 있다. 참가자 발표는 내달 14일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8월1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GIST대학 내에서 실시된다. 참가자들은 실험에 앞서 입학전형 안내 설명회를 듣고 캠퍼스투어를 한다. 캠퍼스투어 후에는 신청시 제출한 희망전공에 따라 3인1조로 전공별 실험실습을 진행한다. 실험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문제에 대비해 실험강사와 재학생멘토가 함께 실험에 참여한다.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는 희망전공(1,2순위), 수학/과학 내신등급, 신청동기(300자 이내), 추천교사 의견(300자 이내)을 작성해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내신성적은 신청일 기준 성적집계가 완료된 학기까지의 성적을 작성하면 된다. 내신성적은 실험난이도, 실험 조 구성을 위해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신청인원이 초과할 경우 내신성적, 신청동기, 교사추천의견 등을 종합하며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GIST대학이 8월1일 호남지역 고교2학년생 105명을 대상으로 일일 실험체험 ‘Open GIST Science Lab'을 진행한다. 신청은 GIST대학이 공문을 발송한 호남지역 고교에 한해 가능하며, 30일부터 내달7일까지 학교당 2명 이내를 추천할 수 있다. 참가자 발표는 내달 14일 예정이다. /사진=GIST대학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