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7일 자정까지 신청접수.. 관심분야 내신등급 신청서, 자소서

[베리타스알파=김유진 기자] 서울대 공대가 관악구와 함께 8월5일부터 7일까지 ‘2017 관악구 청소년 SNU 공학캠프’를 실시한다. 관악구 소재 고교 2학년 이과생 중 공학전공 희망자 42명 대상이다. 2박3일 일정인 캠프동안 참가자들은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함께 숙박하며, 공학퀴즈 공학교실 선배와의시간 등을 갖게 된다. 참가 희망자는 관심분야와 1학년2학기까지의 국영수사과 내신등급을 기재한 신청서, 자소서를 내달 7일 자정까지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와 자소서를 종합평가해 내달 10일 오후6시 서울대 공대 홈페이지에 참가 여부가 확정/발표될 예정이다.

신청서에 기재해야 하는 관심분야는 서울대 공대 전공 중 하나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건설환경공학 기계항공공학 전기정보공학 재료공학 화학생물공학 컴퓨터공학 건축학 산업공학 원자핵공학 에너지자원공학 조선해양공학 중 1개를 선택하면 된다. 내신등급은 1학년2학기까지 이수한 모든 국영수사과 교과의 이수단위와 등급 기준이다. 추후 참가자들은 성적표 스캔본을 통해 기재 내용을 증명해야 한다. 

신청서와 함께 제출해야 하는 자소서에는 '선발이유' '신청동기'진로계획' 등이 담겨야 한다. 서울대가 밝힌 자소서 항목은 ‘캠프에 자신을 선발해야 하는 이유, 신청동기, 진로계획’ ‘공학과 과학의 차이, 공학에 흥미를 가지는 이유와 지금까지 공학과 관련해 기울인 노력’ ‘교내 동아리, 과학부 등 연구활동, 공학캠프와 유사한 프로그램 참여 등 자소서에 도움이 될 만한 사항’이다. 

캠프참가비는 3만원이다. 사회적배려대상자인 경우 신청서에 기재하면 참가비 50%를 감면받을 수 있다. 

서울대가 관악구와 함께 8월5일부터 7일까지 ‘2017 관악구 청소년 SNU 공학캠프’를 실시한다. 관악구 관내 고교 2학년 이과생 중 공학전공 희망자 4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희망자는 내달 7일까지 신청서와 자소서를 제출해야 한다. /사진=서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