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동문 직원 등, 교육 놀이터건립 BLG 등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동명대는 26일 대학본부에서 동명대 학생 28명과 교직원 단원 4명으로 구성 된 캄보디아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내달 3일부터 18일까지 보름 간 캄보디아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고 이날 밝혔다.

이들은 캄보디아 시엠립주 베사반 초교, 이레고아원, 수상빈민가 등지에서 ▲교육 ▲놀이터건립 ▲BLG(Better Life for Girls) ▲고아원방문 ▲구호 ▲문화교류 등을 하게 된다. 학생들은 과학 음악 미술 체육 한글교육 등 전공 연계 봉사, 거리문화공연 등 봉사를 휴무일 없이 하루에 9시간씩 Full Time 봉사활동에 뛰어드는 것이다.

이번 해외봉사단은 현지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현지 NGO SJS Cambodia와 협력해 Vessvan primary school에 놀이터를 건립한다. 놀이터 설치에 들어가는 예산 총 1000만원은 동명대 국제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가 기부했다. 동명대 AMP총동문회는 2015년 캄보디아 반테스레이 시청 광장 공중화장실 건립 비용 지원, 2016년 캄보디아 브레이또텅 초등학교 책걸상 제작 비용 지원 등 매년 캄보디아 봉사 프로그램에 500만원 가량의 사업비를 후원해 왔다.

동명대가 26일 대학본부에서 동명대 학생 28명과 교직원 단원 4명으로 구성 된 캄보디아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내달 3일부터 18일까지 보름 간 캄보디아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사진=동명대 제공

동명대 평생교육원 사회복지학과 총동문회도 매년 현지 어린이들을 위한 학용품 50여만원씩 기부를 해왔는데, 올해는 240만원 상당의 운동화와 유아용 의류를 기증한다. 또 동명대 학생창업동아리 '마무리'는 해외 저개발국 어린이들의 상피병 예방을 도울 수 있는 신발 50결레를 지원한다.

또한, 동명대는 현지 대학과의 공동주관 프로그램을 통한 장학사업으로 내달 11일 앙코르대학교와 상호 협력 MOU를 체결한다.

특히, BLG(Better Life for Girls) 특별프로그램으로, 동명대 간호학과 이경은 교수를 현지에 특별파견해 사춘기 여자 어린이를 대상으로 신체변화, 성교육, 임신과 출산 등 공교육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저개발국가 여자 어린이들을 위한 보건학 특별 강좌도 실시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