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건강 증진 및 교육복지 사업 등 추진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강화여고는 23일 강화여고 갑비랑관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강화여고 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창립총회는 올해 인천교육청이 관내 중/고교를 대상으로 교육협동조합 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한 첫 성과다.

교육협동조합이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일반 협동조합과 달리,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 등이 함께 조합원으로 참여해 수익금의 대부분을 학생 복지 및 지역사회 공헌 사업 등 공익 분야에 사용하는 교육경제 공동체를 의미한다.

강화여고는 교육협동조합 창립을 통해 ▲건강 매점 운영 ▲바른 먹거리 교육 ▲물품 공동 구매 사업 ▲학생 장학사업 ▲학생자치활동지원 ▲학생경제교육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강화여고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으로 선출된 조민아 학부모는 "발기인 모임과 창립 총회를 통해 교육협동조합의 가치를 더욱 인식하게 됐고, 학생과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마을교육의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강화여고가 23일 강화여고 갑비랑관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강화여고 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를 열었다. /사진=강화여고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