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개국 48개 대학 129명 참가.. 4주간 실시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전남대는 27일부터 내달 22일까지 4주 간 전남대에서 '2017 전남대 국제여름학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26일 공과대학 코스모스홀에서는 오리엔테이션을 겸한 개강행사가 진행된다.

전남대 국제여름학교는 세계 유수 대학 교수들을 초청해 강의를 제공한다. 해외대학 학생들과 우리나라 학생들이 함께 수업에 참여하고, 한국 문화를 체험함으로써 다국적 학생 네트워킹 및 글로벌 마인드 함양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9회째 실시다.

올해는 총 22개국 48개 대학에서 129명의 외국인 학생들이 참가하며, 방학을 맞아 귀국한 광주 출신 해외 유학생들은 전남대 국제여름학교에서 1~2과목 수강 후 3~6학점 이수가 가능하다.

전남대가 27일부터 내달 22일까지 4주 간 전남대에서 '2017 전남대 국제여름학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사진=전남대 제공

전남대 동문으로 미국 콜럼버스주립대학에 재직 중인 전경선 교수의 '영미문화교육', 미국 UCLA의 로버트 댈런드 교수의 '영어음성학', 헝가리 부다페스트대학 교르기 레트팔비 교수의 '디지털 저널리즘' 등 다양한 분야의 전공 강의가 이뤄진다. 강의는 모두 영어로 진행된다.

참가하는 해외 대학생들의 한국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한국전통문화체험 남도답사 보령머드축제 방문 등의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전남대는 직접적인 문화체험을 통해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 대학생들과 전남대 학생들을 버디(buddy/친구)로 묶어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전남대 문기석 국제협력본부장은 "국제여름학교는 전남대의 대표 국제화프로그램으로 학문과 지식탐구는 물론 다양한 국가의 교수/학생이 교류할 수 있는 글로벌 교육과 체험의 장"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