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세계요가의날' 맞아 열린 요가 콘테스트에서 입상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원광디지털대는 요가명상학과 김은이씨가 'UN세계요가의날'을 맞아 21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 '제1회 인도문화원 요가 &요가 에세이 대회'에서 요가 콘테스트 부문 1등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인도문화원이 실시한 이번 대회는 'UN세계요가의날'을 맞아 요가의 발전 및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3일 요가 동작을 직접 시연하는 '요가 콘테스트'를 진행했다. 이탈리아 인도 한국 등 세계 각국에서 온 참가자들은 밸런스 정글 비틀기 등 지정된 7개의 동작과 3개의 자유 동작을 선보이며 기량을 겨뤘다.

원광디지털대 요가명상학과 김은이씨가 'UN세계요가의날'을 맞아 21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 '제1회 인도문화원 요가 &요가 에세이 대회'에서 요가 콘테스트 부문 1등상을 수상했다. / 사진=원광디지털대 제공

김은이씨는 최종 수상자 6명 중, 최고점으로 1등상을 수상했다.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10개의 고난이도 동작을 안정적이고 균형 있게 시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부상으로는 상금 및 인도문화원 세미나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김씨는 "생각하지 못했던 상을 받게 돼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요가를 대중에게 알려나가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씨는 원광디지털대 요가명상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웰빙문화대학원에서 '요가명상치유'분야를 전공하며 병원/기업체/중고교/대학교 등에서 강사로 활발히 활동중이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 요가 강연을 진행하는 등 봉사활동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