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탐방 대입전략 학종대비법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계명대는 17일 계명대 성서캠퍼스 체육관에서 '2018 수시모집 통 큰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는 계명대 입학정보박람회는 '계명대에서 나의 길을 찾다'를 주제로 수험생, 학부모 대상 적성/진로에 맞는 전공탐방과 대학 입시 합격정보 전략을 제공할 예정이다. ▲2018 수시 입학전형 설명회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수시모집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박람회는 총 5개 구역에서 진행된다. ▲입학설명회 존에서 수시 입학설명회와 자기소개 작성법 등 강의와 고교 교사, 대학 교수, 대학생들이 진로 맞춤형 진학에 대해 토크콘서트형식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자기소개서 존에서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그룹지도, ▲직업탐색 존에서 취업전문가들의 상담으로 적성에 맞는 직업을 탐색할 수 있다. ▲전공 탐색 및 1:1 맞춤형 입학상담 존에서 계명대의 11개 단과대학의 부스에서 수험생들의 궁금증을 한 자리에서 해결해 주고, 경찰행정학과, 간호학과, 디지펜게임공학전공의 전공체험도 가능하다. ▲정보검색 존에서는 자신의 내신성적 산출과 합격수기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모든 상담은 사전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강문식 계명대 입학처장은 “이번 행사는 맞춤형 입학상담은 물론 전공 탐색과 정보습득 등을 통해 수험생이 적성과 소질에 맞는 올바른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며 “지난 수시모집 성적을 100% 공개하고, 수험생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자료를 모두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계명대는 17일 계명대 성서캠퍼스 체육관에서 '2018학년도 수시모집 통 큰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연다. /사진=계명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