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메인박스-우(대입) 대학연계 프로그램
포스텍 일반고 대상 ‘이공계학과대탐험’ 14일부터 신청학교당 1명 신청 가능..7월25일부터 4일간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7.06.14 14:00
  • 호수 0
  • 댓글 0

[베리타스알파=김유진 기자] 포스텍이 일반고 자연계열 2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2017 이공계대탐험’ 신청을 14일부터 26일 오후5시까지 받는다. 학교당 학교장 추천을 받은 1명만 신청할 수 있다. 포스텍은 1,2학년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전교과 성적과 지원동기를 바탕으로 종합정성평가를 통해 참가자 총 250명을 선발한다. 성적은 학생이 신청 시 입력한 원점수 평균점수 표준편차 석차등급을 토대로 평가된다. 성적 누락 시 선발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동기는 1000자 이내(띄어쓰기 포함)로 작성해야 한다. 참가자는 내달 7일 오전10시 발표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내달 25일부터 28일까지 3박4일간 포스텍에서 진행된다. 

포스텍 최병일 사정관은 “참가신청서에 입력한 성적과 지원동기를 바탕으로 지원자의 이공계 대학에 대한 관심과 진학 의지 등을 중요하게 평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역과 성별 균형도 고려해 참가자 250명을 선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포스텍이 이공계 대탐험을 시작한 것은 98년부터. 이공계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첨단연구시설과 교육현황을 소개하고, 각종 강의와 실험실습과 대학생활 등을 체험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관심과 안목을 넓혀주고 적성과 소질에 맞는 학과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여름에는 일반고 2학년생, 겨울에는 과학고/영재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올해 여름프로그램은 내달 25일부터 28일까지 3박4일간 포스텍에서 진행된다. 과학고/영재학교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는 겨울프로그램은 내년 1월 실시 예정이다. 과학고/영재학교 학생의 경우 2학년 진학을 앞둔 겨울방학에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되는 셈이다. 

참가자는 내달 25일 오후4시까지 포스텍 교내 기숙사로 집결해야 한다. 집결 시에는 주요 도시별로 포스텍까지의 교통편을 제공하지 않지만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포항 시내 KTX, 시외버스터미널 등 까지 이동할 수 있는 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숙박비, 식비를 포함한 참가비가 무료이며, 참가자들은 포스텍 내 기숙사에서 생활하게 된다. 참가자는 신청서에 입력한 관심있는 2개 학과의 연구실을 탐방하고 재학생의 멘토링 등을 받을 예정이다.   

포스텍이 일반고 2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2017 이공계대탐험’ 신청을 14일부터 26일 오후5시까지 받는다. 신청인은 학교장 추천을 받아야 하며, 학교당 1명만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내달 7일 오전10시 발표될 예정이다. /사진=포스텍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김유진 기자  yjkim@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