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상반기 공채가 갈무리됨에 따라 취업을 확정 짓지 못한 신입 구직자들의 아쉬운 탄식이 새어 나온다. 하지만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게 아니다.' 9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구직자들의 아쉬움을 달래 줄 '달콤한 꿀턴' 채용 소식을 들고 왔다.

동국제강이 주니어사원을 모집한다. 주니어사원 제도는 우수한 인재를 선제적으로 선발하기 위한 동국제강의 고유한 채용제도로, 근무 후에 채용여부가 불확실한 인턴제도와는 달리 최종합격 시 정직원 고용이 보장되는 제도다. 주니어 사원 프로그램 기간(8월~12월)에 학업과 기업근무를 병행할 수 있으며, 졸업 후에 신입사원으로서 근무를 시작한다. 이번 모집부문은 경영지원 부문과 기술부문으로, 4학년1학기 재학생(18년 2월 졸업예정자) 중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사유가 없으며 병역필 또는 면제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해외대 학위 취득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자 발표 순이다. 입사 후에는 신입사원교육 주니어프로그램 근무시작 해외법인견학 순의 일정을 따르게 된다. 접수기한은 11일까지이며, 동국제강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BGF리테일이 하계 프로젝트 인턴을 모집한다. 프로젝트 인턴이란 실무자와 함께 CVS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실전형 인턴프로그램'이다. 단순 사무보조업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조직 내에서 진행되는 실제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때문에, 실무와 관련된 많은 업무 내용과 PM들의 업무 수행 노하우 등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다. 이번 채용은 신입사원 채용 연계형 인턴은 아니지만, 수료자에 한해 대졸공채 지원 시 서류면제 혜택을 부여한다.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을 받으며, 경영 경제 통계 소비자학 관련 전공 또는 식품공학 및 조리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 면접대상자발표 그룹인터뷰 순으로 진행된다. 11일까지 서류를 접수한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CS 기반 채용형 청년인턴을 공개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사업관리와 경영지원 2개 분야다. 사업관리 분야에서는 대졸 인턴 00명을, 경영지원 분야에서는 고졸 인턴 0명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다. 채용형 청년인턴은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약 5개월 간 유지되며, 인턴 종료 시 근무평가(절대평가) 결과 80점을 넘는 자에 한해 전체 채용 예정인원의 70% 이상의 규모로 정규직 전환 절차를 진행한다. 전형절차는 NCS기반채용공고및접수 입사지원서요건심사 직업기초능력검사 역량면접 최종면접 최종합격자선발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12일까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는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산업기술혁신에 관한 정책을 연구하고, 중장기 기획 및 성과분석 등을 통해 지역산업/중견기업 등을 육성하며 산업기술진흥을 도모할 목적으로 설립됐다.

이수그룹이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기획 인사 재무 영업 신규사업이다. 출신 전공은 불문하나 상경/이공/어문계 출신자를 우대한다. 주요 활동 내용은 이수그룹 사업 분석 및 신규사업 제안 프로젝트다. 최우수 수료자는 조기 입사 확정을, 우수 수료자는 하반기 공채 서류전형 및 1차 면접전형 면제에의 특전을 부여한다. 배치 회사는 인턴십 수료 후 협의를 통해 확정된다. 선발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인턴십프로젝트 순이다. 인턴 합격시 ㈜이수 이수화학 이수페타시스 이수건설 이수앱지스 등 계열사로 배치된다. 14일까지 이수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할 수 있다.

삼천리가 채용연계형 대졸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사업개발 CS 총무 IT의 4개직무에서 이뤄진다. 2018년 2월 학사 또는 석사 취득 예정자라면 지원 가능하나 남자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 사실이 있어야 한다. 전 부문에서 전공별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모집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면접 2차면접 건강검진 인턴실습 순으로 진행된다. 15일까지 삼천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