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9일 취업포털 커리어가 6월 주요 공공기관 및 공기업의 채용 소식을 전했다.

서울에너지공사가 신입 및 경력직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신입직원(경영 환경 건축) 경력직원(에너지복지 사업개발금융) 개방형 직위(신사업본부장) 전문위원(에너지연구소장) 전문직(연구원 변호사)이다. 신입 자격요건으로는 토익 700점 또는 텝스 55점 또는 토플(IBT) 79점 이상 취득한 자이며, 경력직은 관련분야 실무경력 3년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하다. 모집분야별 해당되는 자격증 또는 학력 기준이 상이하므로 채용공고 확인은 필수다. 원서 접수는 13일부터 21일까지 서울에너지공사 홈페이지 또는 채용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고용디딤돌 프로그램 제5기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교육 내용은 광고콘텐츠 공통직무교육(NCS) 및 직무별 특화교육(기획/제작/미디어)으로 청년구직자는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단, 대학교 3학년 이하인 자는 지원 불가하다. 수강생은 교육훈련비 및 교재, 중식비 일부 지원, 수료자 코바코 고용디딤돌 수료증이 수여되며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채용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수강 신청은 9일까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수강신청서를 작성하고 오프라인으로 서류 제출까지 완료하면 된다.

한국나노기술원에서 위촉연구원(과제수행)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사업관리I 사업관리II 소자개발 교육운영이다. 공통 자격요건으로는 학사 이상 또는 이와 동등한 경력을 가진 자다. 그밖의 전공 경력 우대사항 계약기간 등은 각각 상이하므로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이 필수다. 지정 양식의 이력서를 작성해 14일까지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한국전기안전공사가 하반기 공개채용을 진행 중이다. 모집분야는 신입직원 경영관리(15명) 기술(87명), 경력직 기계 4급(1명)이다. 신입직은 5개월간 인턴 근무 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6급 또는 7급으로 채용되며, 경력직은 시험 전형에서 제외된다. 모집부문별 자격요건 및 근무지가 상이하니 채용공고 확인은 필수다. 지원서 접수는 9일까지 실시한다. 신입은 당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 경력직은 우편 및 직접 제출로만 가능하다.

남양주도시공사가 직원 공개채용을 진행 중이다. 모집부문은 일반경쟁(일반직 행정7급, 일반직 전기7급, 일반직 건축7급) 경력경쟁(일반직 건축6급, 전문계약직 7급)이다. 일반경쟁(신규)의 경우 필기시험과 면접심사를 거쳐 합격자를 발표하며 경력경쟁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만 진행한다. 모집분야별 응시자격, 필기시험 과목 등이 상이하니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은 필수다. 접수 마감일은 14일이다. 신규는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 경력은 방문접수(본인 또는 대리인)만 가능하다.

제주관광공사가 계약직 사원을 모집 중이다. 모집분야 및 인원은 지역혁신 프로젝트사업(사업기획),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사업기획), 웹 콘텐츠 기획, 관광안내센터 운영 등 8개 부문 각 1명 채용할 예정이다. 임용시기는 이번달이며 사업 지속여부 및 평가 등을 고려하여 연장 여부를 결정한다. 분야별 지원자격 및 계약 기간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은 필수다. 입사 지원은 공사 홈페이지 또는 채용공고에서 입사지원서를 다운 받은 후 14일까지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춘 인재를 채용한다. 일반전형(행정 전산 환경 기계 토목 전기) 취업지원대상전형(환경)에서 총 9명을 모집한다. 학력 및 성별 제한 없이 만 18세 이상 60세 미만인 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거주지 요건(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상남도로 되어 있는 자, 2017년 1월1일 이전까지 경남을 주소지를 두고 있었던 기간이 총 3년 이상인 자) 중 하나를 충족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채용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19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한국화학연구원이 계약직 연구원을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지식재산경영팀 법무 및 지식재산권(특허 상표) 업무 기술사업화 지원이다. 지원자격은 화학 화공 전공 석/박사 학위 취득자 중 변리사 자격증을 소유한 자다. 근무지는 대전이며 채용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채용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1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포항문화재단이 일반직 및 업무직 직원을 채용 중이다. 일반직(7급 기술직) 업무직(하우스매니저 겸 티켓마스터, 홍보/마케팅, 문화예술행정 사무보조)에서 각 1명 총 4명을 채용한다. 근무 기간은 채용일로부터 1년간이다. 공통 자격요건은 채용공고일 현재 만 20세 이상(공고일 기준 정년(60세) 1년 미만 남은 자 제외)인 자이며, 업무직 중 홍보/마케팅 분야 및 문화예술행정 사무보조의 경우에는 채용공고일 현재 경북 포항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시를 갖고 있는 자만 지원 가능하다. 모집부문별 필수 자격증, 경력, 우대사항이 상이하니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은 필수다. 응시원서는 15일까지 접수 사이트에서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