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안내 입시상담 모의면접 합격자특강 특성화학과체험 '풍성'

[베리타스알파=김유진 기자] 대구가톨릭대가 17일 ‘DCU 입학정보박람회’을 열고 수험생들의 수시지원과 진로탐색을 돕는다. 박람회는 입시설명회관 1대1입시상담관 1대1모의면접관 취업/진로상담관 특성화학과체험관 학종전형합격수기관 등 6개로 나눠 참가자들에게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17일 오후1시부터 5시30분까지 교내 강당과 취창업관에서 진행되는 박람회는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참석할 수 있다. 단, 1대1모의면접관은 사전 온라인 접수를 해야 한다.

박람회 참가자들이 대학관계자들과 직접 대면 상담을 할 수 있는 것은 입시설명회관 1대1입시상담관 1대1모의면접관 학종전형합격수기관이다. 특히 대가대는 지난해 모집단위별 등록자 상위90%의 내신평균등급을 공개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상담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1대1 입시상담관은 현장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1대 1 심층입학상담을 진행한다. ▲1대1모의면접관은 사전신청을 해야 한다. 모의면접 참가자는 5분 동안 실전처럼 모의면접을 치른 뒤, 10분 동안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대상인원은 400명이다. ▲입시설명회관은 입학처장이 직접 올해 수시 전형안내를 진행한다. 전형 설명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1대 1 입시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학종전형합격수기관은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3명의 재학생의 합격사례를 직접 들을 수 있다. 합격사례특강은 사회복지학부 경찰행정학과 국어교육과 재학생들이 15분씩 맡는다. 

박람회는 수시지원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취업과 진로에 관한 정보도 제공한다. ▲특성화학과체험관에서는 대가대의 7개 사업단과 21개 학과가 참여해 학과 및 전공체험을 통해 다양한 학과 정보 탐색을 할 수 있다. 체험관에 참가하는 사업단/학과는 중남미 사업단(중남미학부 러시아어전공 중국어전공 경제통상학부 호텔경영학전공)  Eyewear 사업단(안경광학과 산업디자인과 디지털디자인과 컴퓨터공학전공) 의료인재양성 사업단(의공학과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언어청각치료학과 국제의료경영학과) 신라문화 사업단(시각디자인과 패션디자인과 관광경영학전공) ACEp 사업단(기계자동차공학부) 중독예방 사업단(심리학과 경찰행정학과) 한국언어 사업단(한국어문학부) 금속주얼리디자인과 아동학과 간호학과 일어일문학전공 호텔경영학전공등이다. ▲취업/진로 상담관에서는 대가대 취업지원시스템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학과별 자격증 취득 현황 및 진로 현황 등을 접할 수 있다. 

박람회에 참석하지 않은 학과에 관심있는 참가자는 입학상담신청카드 작성관에서 상담카드를 작성하고 추후 전화상담이나 방문상담으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도 있다. 상담은 해당학과 교수나 입학처 직원이 직접 신청자에게 연락하여 진행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