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메인박스-우(대입) 2019 대입 설명회
[6월1주차 대입설명회] 6월모평이후..7개지역 설명회 '풍성'건국대 울산/부산, 한양대 성남/인천 방문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7.06.05 13:38
  • 호수 0
  • 댓글 0

[베리타스알파=김유진 기자] 6월1주차에는 6월모평이 끝나고 열리는 지역별 설명회가 풍성하다. 주말을 중심으로 진주 인천 포항 대전 울산 대구 전북 등 7개지역에서 교육청 및 지자체가 주최하는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수험생들은 6월모평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객관적인 자신의 위치를 가늠하며 설명회를 들어야 한다. 이번 주부터는 6월모평이 끝나고 여름방학이 다가오는 시점에서  희망 대학과 지원 가능 대학 사이에서 어느 대학의 설명회를 참석할지 선택해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정보를 얻어야 하는 시기다. 시기상 대학이 자체적으로 주관하는 설명회보다는 지역의 교육청 및 지자체가 여는 설명회가 주를 이룬다. 미리 설명회 및 박람회의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정보를 취사선택하는 준비가 필요하다. 

6월1주차에는 건국대와 한양대가 마련한 서울 설명회에 참가하지 힘든 지역의 학생/학부모/교사를 위한 설명회도 있을 예정이다. 건국대는 7일 울산/경남과 8일 부산/경남지역을 방문하며, 한양대는 8일 성남, 9일 인천지역을 방문한다. UNIST도 10일 오후2시부터 인천세일고에서 열리는 ‘인천교육청 거점고교 입학설명회’에 참석해 인천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해 전형을 설명한다. 

6월1주차에는 6월모평이 끝나고 주말을 중심으로 진주 인천 포항 대전 울산 대구 전북 등 7개지역에서 교육청 및 지자체가 주최하는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수험생들은 6월모평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객관적인 자신의 위치를 가늠하며 설명회를 들어야 한다. /사진=경남교육청 제공

<건국대 ‘KU입학올인원’, 7일 울산/8일 부산>
건국대는 광주/전남, 전북, 대구/경북지역에 이어 7일 울산/경남, 8일 부산/경남지역 ‘KU입학올인원’을 실시한다. 건국대는 서울에서 열린 설명회와 교사연수에 참가하기 힘든 지역의 학생/학부모와 교사를 위해 광주/전남, 전북, 대구/경북, 울산/경남, 부산/경남, 대전/충청/세종, 인천/경기, 제주 8개권역을 방문해 KU입학올인원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는 학부모 대상, 교사 대상으로 구분돼 진행되며 권역별로 학부모 선착순 200명, 교사 선착순 100명 신청을 받고 있다. 교사 대상 설명회는 각 학교에 공문이 발송된 상태며, 학교당 최대 2명이 신청할 수 있다. 현재 교사 대상 설명회는 신청이 마감된 상태며, 학부모 대상 설명회는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건국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학부모 대상 설명회는 서울에서 진행되는 ‘ASK:U’ 설명회와 유사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오전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설명회는 2018학년 전형안내와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생과의 대화 내용으로 구성된다. 건국대 입학처 관계자는 “서울캠에서 진행되는 설명회에 참석하시기 어려운 지방의 학부모님들을 위해 ‘ASK:U’와 거의 비슷한 내용으로 ‘KU입학올인원’을 진행한다. 특히 학부모님들이 실제 합격생들의 사례를 궁금해 하셔서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자들의 사례발표도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교사 대상 설명회도 서울에서 진행되는 교사연수에 참석하기 어려운 지방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교사연수의 일환이다. 교사 대상 설명회는 5시간30분 동안 2018학년 전형안내와 더불어 모의서류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건국대 입학처 관계자는 “모의서류평가를 통해 교사들께서 건국대의 서류평가와 실제 지원자에 대한 간접 이해를 도울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올해 수시지원전략 및 진학지도에 도움이 되도록 합격자들의 내신등급 등 지난해 전형결과도 공개될 예정이다. 

<한양대 ‘찾아가는 입학설명회/교사간담회’, 8일 성남/9일 인천>
한양대는 8일 성남, 9일 인천을 방문해 ‘찾아가는 입학설명회 및 교사간담회’를 진행한다. 성남은 8일 밀리토피아호텔, 인천은 9일 작전여고에서 설명회 및 간담회가 열린다. 행사는 오후5시부터 7시까지 지역별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교사간담회를 진행한 후, 오후7시부터 10시까지 학생/학부모 200명 대상으로 입학설명회와 1대 1 개별 상담을 진행한다. 

교사간담회는 현재 신청이 마감된 상태며, 입학설명회는 성남지역 설명회만 신청이 열려있다. 인천지역은 신청이 모두 마감됐다. 성남지역 입학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학부모는 한양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가능인원은 교사간담회의 경우 지역별 선착순 30개학교 고교별 1명, 입학설명회의 경우 지역별 200명이다.

교사간담회에서는 한양대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며, 입학설명회에서는 2018 한양대 전형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제공될 예정이다. 학생/학부모 대상 설명회 종료 후에는 지역별 선착순 50명에게 1대 1 상담도 진행한다. 

<진주아카데미, 8일 성균관대 초청>
8일에는 진주아카데미가 성균관대를 초청해 8번째 ‘진주아카데미 2018년 대학입학설전형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진주시 청소년수련관 다목적강당에서 오후7시부터 열린다. 

<UNIST, 10일 인천 방문>
6월1주차에는 이공계특성화대학 가운데 UNIST가 인천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해 전형을 설명한다. UNIST는 10일 오후2시부터 인천세일고에서 열리는 ‘인천교육청 거점고교 입학설명회’에 참석해 자세한 전형 안내를 도울 예정이다. 

<해군사관학교, 10일 대전/11일 대구 방문>
해군사관학교도 10일 대전지역을 방문해 오후2시 대전 둔산사학연금회관 2층 세미나실에서 설명회를 실시한다. 해군사관학교는 뒤이어 11일 대구를 방문한다. 11일에는 오후2시 동대구역 3층 회의실 102호에서 2018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모두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참가할 수 있다. 

<주말, 포항 인천 대전 울산 대구 전북 ‘지역설명회’ 풍성>
6월1주차에도 주말에는 지역 교육청 및 지자체가 주관하는 지역설명회가 풍성하게 열린다. 포항 인천 대전 울산 대구 전북에서 각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대입설명회 및 박람회를 준비하고 있다. 

10일에는 유성구청이 오전9시30분부터 오후5시까지 충남대에서 ‘2018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를 연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박람회를 실시하는 유성구청은 수도권 23개교, 거점국립대/우수공대 5개교, 대전권 8개교, 충청권 7개교를 초청해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에서는 대학별 입학설명회와 함께 현직 고등학교교사와의 맞춤형 1대1 진학상담도 받을 수 있다. 

포항시는 10일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포항 만인당에서 ‘포항시 대학입시정보박람회’를 열린다. 박람회에는 수도권 17개대, 대구권 7개대, 경북권 6개대, 부산경남권 8개대가 참가하며, 대학별 입학설명회와 1대1 상담을 접할 수 있다. 

인천교육청은 10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남동구청 대강당에서 8번째 ‘2017년 주요대학 초청 상설대학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한국항공대 서울과기대 가톨릭대 서울시립대 동국대 한동대 경기대 순으로 2018 전형안내가 있을 예정이다.

대구교육청온 10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대륜고 강당에서 ‘수시모집 대비 입시설명회’를 연다. 대구광역시진학지도협의회가 주관하는 설명회에서는 대륜고 곽병권 교사가 대구/경북권 주요대 수시 전형과 함께 6월모평 분석 결과를 설명하며, 대교협 김창묵 대표강사가 수도권 대학 중심으로 대입수시전형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전북교육청은 10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고려대와 연세대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 11일에는 전북지역 주요 5개대학의 설명회를 실시한다. 오후2시부터 6시까지 전북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군산대 우석대 원광대 전북대 전주대를 초청해 올해 전형안내를 제공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여백

김유진 기자  yjkim@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