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한국교통대는 창업지원단이 29일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2017년 'KDB Customer Discovery 창업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방법론을 기반으로 2011년 미국에서 만들어진 연구기관 및 대학 lab 대상 기술기반 창업 프로그램으로, 고객 인터뷰를 중심으로 비즈니스모델을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시장성이 없는 모델은 포기하고 다른 시장성 있는 제품을 개발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선정으로 한국교통대 창업지원단은 KDB나눔재단으로 부터 500만원을 지원받아 2017년도 2학기 기업가정신과 고객발굴 관련 교과목 개설 및 외부 전문 강사의 특강 등 맞춤형 창업 커리큘럼을 재학생에게 제공한다.

곽윤식 창업지원단장은 "재학생의 기업가 정신 배양 및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등 창업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활발히 진행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교통대 창업지원단이 29일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2017년 'KDB Customer Discovery 창업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사진=한국교통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