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상반기 채용 시즌에 이어 여름방학을 앞두고 다양한 기업들의 인턴 채용 소식이 속속들이 들려온다. 이번 시즌은 하계인턴부터 체험형, 채용 연계형 등 다양한 형태의 채용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올 상반기 취업의 문턱을 넘고 싶다면 각 기업에서 진행하는 인턴 채용 소식을 놓치지 말자.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5월에 진행하는 인턴 채용 소식을 17일 전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체험형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담당 업무로는 서민층 LPG시설개선사업 현장검수 지원 및 행정보조이며 근무지는 한국가스안전공사 전국 지역본부 및 지사다. 공통 응시자격으로는 채용일 기준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자, 고등학교 이상 재학생 또는 졸업(예정)자, 병역 기피 사실이 없는 자, 현역의 경우 최종합격자 발표일 이전 전역 가능한 자, 공사 인사규정 제 20조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6월부터 모집지역 내에서 근무가 가능한 자이다. 가스관련분야 등 자격 보유자, 취업지원대상자 및 장애인, 비수도권 지역인재(최종학력(대학원 제외) 소재지 기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이상 보유자는 우대되니 참고할 것.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 순이다. 19일까지 한국가스안전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도로교통공단이 NCS 기반 채용형 인턴을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대졸(수준)인턴과 고졸 인턴으로 나뉘어 선발하며, 모집 부문은 교통안전, 교통교육, 심리상담, 교통방송, 일반행정, 경영일반, 기록관리, 회계, IT_방송기술, IT_전산이다. 전형별로 모집요강과 지원자격이 상이하니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도로교통공단 채용 공고를 참고하자.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 3차 면접시험, 인턴근무, 정규임용 순. 서류접수 마감일은 22일이며 도로교통공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한화생명보험이 2017년 채용연계형 인턴을 채용한다. 채용 중인 부문은 경영지원, 상품계리, 자산운용, 금융IT이며 지원자격은 학부 4학년1학기 이수한 자로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석사 2학년1학기 이수한 자로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받은 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다. 접수마감일은 25일이며 한화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메트라이프생명보험이 2017 Summer Internship을 채용한다. 채용 중인 분야는 GA지원팀, GA이노베이션팀, 운영기획팀, 총무팀, IT기획팀, 회계팀, 감사팀, 경영전략팀이며 지원자격은 5학기 이상 수료한 대학 재학생 또는 대학 기졸업자, 생명보험 산업에 관심있는 자, 각 담당 분야에 대한 열의와 열정이 있는 자,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있는 자, 중급 이상의 MS Office 사용 Skill을 보유한 자(Excel, Powerpoint, Word)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마감일은 25일이며 메트라이프생명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NAVER(네이버)가 2017 SUMMER INTERNSHIP을 모집한다. 모집 중인 부문은 NAVER, NAVER BUSINESS PLALTFORM, WORKS MOBILE, CAMP MOBILE, SNOW, NAVER WEBTOON이며 모집 중인 직무는 기술과 서비스다. 계열사별로 모집요강과 세부업무가 상이하니 공고를 통한 확인이 필요하다. 공통 지원자격은 2017년 8월부터 2018년 2월까지 졸업예정자,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받은 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2017년 6월26일부터 8월18일까지의 8주 동안 인턴십 참여가 가능한 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 서류발표 면접전형 인턴십 순이다. 접수마감일은 26일으로 NAVER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