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광주(전남)/전북, 경희대 제주 지역설명회

[베리타스알파=김유진 기자] 5월 3주차에는 한국외대가 2018학년 첫 설명회가 예정돼 있다. 한국외대는 20일 모의논술과 함께 수시지원전략 설명회를 진행해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공군사관학교와 육군사관학교도 20일 각 교내에서 자체 설명회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건국대와 경희대는 광주(전남)/전북지역과 제주지역을 방문해 지역 설명회를 실시한다. 건국대는 학부모와 교사대상 설명회를, 경희대는 교사대상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주에는 평일과 주말에 각 교육청/지자체가 주관하는 지역 설명회가 고루 열려 참석을 고려할 만한 설명회가 다양하다. 평일에는 진주아카데미가 연세대(원주)와 인하대의 설명회를 실시하며, 17일에는 강원교육청이 주관하는 이공계특성화대학 연합설명회가 예정돼 있다. 19일에는 제주교육청인 예체능계열 학생을 위한 진학설명회를 통해 풍성한 대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말에는 청주 인천 수원 제주 대구 춘천 부산 청주 천안 세종의 10개 지역의 교육청/지자체가 주관하는 설명회가 열려, 지역민들의 높은 참여가 예상된다. 20일에는 청주시가 올해 처음으로 ‘충북 대학입시 생생박람회’를 열어 청주 및 충북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알찬 대입정보를 제공한다. 제주교육청은 20일부터 21일 이틀에 걸쳐 학생부종합전형박람회와 함께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을 진행해 지역민들의 수시지원전략을 돕는다. 그밖에도 20일 대구교육청의 ‘릴레이 입시설명회’, 부산교육청의 ‘EBS 공동 2018 대입 대비 고2학생, 학부모 대상 입시설명회’, 강원교육청의 ‘2018 대입 진학박람회’ 춘천지역, 21일 전북교육청 주관 사관학교 입시설명회 등이 열려 고3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5월 3주차에는 한국외대가 2018학년 첫 설명회가 예정돼 있다. 한국외대는 20일 모의논술과 함께 수시지원전략 설명회를 진행해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공군사관학교와 육군사관학교도 20일 각 교내에서 자체 설명회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한국외대 20일 올해 첫 ‘자체’ 설명회>
한국외대는 20일 오후2시20분부터 한국외대(서울)에서 2018학년 첫 설명회를 연다. 이날 한국외대는 모의논술도 함께 진행한다. 

모의논술은 설명회에 앞서 오후12시부터 2시까지 실시되며,모의논술이 끝난 후 오후2시20분부터 3시20분까지는 수시모집 지원전략설명회를 연다. 이후 모의논술 출제위원장이 오후3시20분부터 오후4시까지 모의논술을 해설하는 것으로 일정이 마무리된다. 

모의논술은 선착순 2000명 대상으로 사전 접수를 받지만, 수시지원전략설명회는 별도의 신청 없이 참석가능하다.  

<공사/육사 20일 ‘자체’ 설명회.. 21일 공동설명회도 진행>
사관학교는 지난 주에 이어 각 지역을 방문해 올해 전형 안내를 돕는 가운데, 육군사관학교와 공군사관학교가 자체 설명회를 실시해 관심이 주목된다. 공군사관학교는 5월19일 오후2시 청주에 위치한 공군사관학교 안중근홀에서, 육군사관학교는 5월20일 오전10시 서울에 위치한 육군사관학교에서 자체 설명회를 실시한다. 

21일에는 전북교육청이 주관하는 사관학교 공동 설명회도 열린다. 공동설명회인만큼 4개의 사관학교가 모두 참석한다. ‘자체’ 설명회가 개별 대학의 자세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면, 공동설명회는 한 자리에서 4개의 사관학교의 정보를 모두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공동설명회에서는 상담도 예정돼 있어 ‘자체’ 설명회만큼의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군사관학교는 19일 자체 설명회와 함께 19일 오후7시 충주시 청소년수련원에서 설명회를 실시한다. 

해군사관학교는 20일 수원과 천안지역을 방문한다.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수원시 청소년진로박람회에 참석하며, 오후2시에는 천안축구센터 2층 대세미나실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건국대 경희대 교사/학부모 대상 지역 설명회>
건국대외 경희대는 각 광주(전남)/전북지역과 제주의 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역 설명회를 실시한다. 

건국대는 17일 광주/전남지역 학부모와 교사대상 설명회를 광주 라마다호텔에서 진행한다. 평일인 점을 고려해 학부모 대상 설명회가 오전9시30분에 먼저 진행된 후, 오후1시30분에 교사 대상 설명회가 진행된다. 18일에는 전주 르윈호텔에서 교사 및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진행한다. 시간은 광주/전남지역과 동일하게 학부도 대상 오전9시30분, 교사 대상 오후1시30분이다.

서울에서 진행되는 ‘ASK:U’ 설명회와 유사한 내용으로 진행되는 학부모 대상 설명회는 2시간동안 2018학년 전형안내와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생과의 대화 내용을 전달한다. 참석 가능인원은 권역별 선착순 200명이다. 아직 신청은 마감되지 않았으므로 관심있는 학부모는 건국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사 대상 설명회는 2018학년 전형안내와 더불어 모의서류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건국대 입학처 관계자는 “모의서류평가를 통해 교사들께서 건국대의 서류평가와 실제 지원자에 대한 간접 이해를 도울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올해 수시지원전략 및 진학지도에 도움이 되도록 합격자들의 내신등급 등 지난해 전형결과도 공개될 예정이다. 

경희대는 지난 달에 이어 19일 제주 신라스테이에서 교사대상 설명회를 연다. 막바지에 다다른 경희대 교사 대상 설명회는 앞으로 경기 6월28일, 서울 7월6일을 남겨두고 있다. 

<이공계특성화대학 연합설명회 17일>
17일에는 원주에서는 강원교육청이 주관하는 ‘2018학년도 대입 대비 이공계특성화대학 연합설명회’가 예정돼 있다. 연합설명회이므로 KAIST DGIST GIST대학 UNIST 포스텍의 5개 이공계특성화대학이 모두 참석한다. 원주교육문화관 대회의실에서 오후6시부터 8시30분까지 진행된다. 

DGIST는 연합설명회와 함께 부산 해운대구 문화복합센터에서 오후2시부터 4시까지 열리는 지역 설명회에 참석한다. 

<교육청 주관 설명회, 10개지역 평일/주말 ‘풍성’>
5월3주차에는 주말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지역별 교육청/지자체가 주관하는 설명회 및 박람회가 풍성하다. 

이번주 지역 설명회는 16일 진주아카데미가 주관하는 ‘진주아카데미 2018년 대학입학전형 설명회’가 스타트를 끊는다. 진주 청소년수련관 다목적강당에서 오후7시에 열리는 설명회는 연세대(원주)가 참석할 예정이다. 진주아카데미는 18일 동일 장소/시간에 인하대 설명회도 진행한다. 

제주교육청은 19일부터 21일까지 3일에 걸쳐 다양한 설명회를 계획하고 있다. 우선 19일에는 제주교육처에서 ‘음악/미술/체육계열 진학설명회’를 진행한다. 20일부터 21일까지 주말에는 학생부종합전형박람회를 진행한다. 20일에는 서귀포고에서 오후2시부터 4시50분까지, 21일에는 제주중앙여고에서 오전9시부터 11시50분까지 박람회를 실시한다. 21일에는 오후2시부터 4시30분까지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도 함께 진행해 제주지역 고3 학생들의 수시지원을 돕는다. 

인천교육청은 20일 5번째 ‘2017년 주요대학 초청 상설대학입학설명회’를 경인교대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설명회는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연세대 고려대 경인교대 서울대 순으로 설명회가 진행된다. 

청주시는 20일 오전9시30분부터 오후5시30분까지 ‘제1회 충북 대학입시 생생박람회’를 청주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연다. 충북대, 충북교육청과 함께 진행하는 설명회에는 수도권 주요대학을 비롯해 지방의 주요 국립대가지 총 50여 개의 대학이 참여한다. 또한 충북진학지도협의회 소속 진학상담 교사와의 1대 1 상담도 마련돼 있어 청주 및 충북 지역 수험생들에게 자세한 입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교육청은 20일 두 번째 ‘릴레이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 대구교육청 행복관에서 오전10시시부터 오후5시30분까지 열리는 설명회를 EBS입시설명회를 시작으로 홍익대 성균관대 포스텍의 설명회가 진행된다. 

강원교육청은 20일 두 번째 ‘2018 대입 진학박람회’를 강원고에서 실시한다. 오후12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열리는 설명회는 서울 및 수도권의 대학을 비롯해 전국의 대학이 참석해 춘천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전형 안내를 도울 예정이다. 

부산교육청은 20일 오후2시부터 화명고에서 ‘EBS 공동 2018 대입 대비 고2학생, 학부모 대상 입시설명회’를 연다.

세종교육청은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시청각실에서 ‘2018학년도 대입전형 지원을 위한 교육청-대학 공동주관 대입설명회’ 두 번째 순서를 진행한다. 설명회에는 지난주 연세대(서울/원주)와 충남대가 참석한 것에 이어 이번 주에는 고려대(서울/세종)와 공주대가 참석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