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동국대는 효과적인 논술전형 준비를 돕고, 고교교육에 기여하는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12일 '2018학년도 논술 가이드북'을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2018 동국대 논술 가이드북'에는 다양한 정보가 담겼다. 최근 2년간 동국대에서 시행된 논술고사 기출문제와 해답을 비롯해 출제의도 및 출제경향을 분석한 내용이 포함됐다. 논술고사 대비법과 계열별 논술전형 합격생의 합격수기도 수록,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동국대 강삼모 입학처장은 "수험생들이 사교육 없이도 '쉬운 논술'을 체감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동국대는 6월 중 온라인 모의 논술고사를 실시하는 등 논술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올해 동국대의 논술고사는 11월19일 치른다. 학생부 교과는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에서 교과영역 구분 없이 10과목을 반영한다. 또한, 올해부터 학생부의 출결 및 봉사활동 시간도 전체 반영비율 중 각 10%씩 반영된다.

동국대는 효과적인 논술전형 준비를 돕고, 고교교육에 기여하는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12일 '2018학년도 논술 가이드북'을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발간했다. /사진=동국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