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영어 모의수업도 진행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고려사이버대는 아동영어학과가 모니카영어교육연구소와 학술교류협약을 체결하고, 13일 고려사이버대 계동캠퍼스에서 오프라인 어린이영어 모의수업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모의수업은 총 20명의 학생이 참여해 지도교수, 연구소 교육팀과 함께 영어동화, 파닉스, 초등코스북에 대한 연구와 실습을 진행했다.

매월 격주 토요일마다 실시하는 아동영어학과의 '어린이영어 실습지도'를 통해 학생들은 직접 교재연구와 교구제작, 레슨플랜을 작성하고 전문적인 지도와 피드백을 받게 된다.

고려사이버대는 아동영어학과가 모니카영어교육연구소와 학술교류협약을 체결하고, 13일 고려사이버대 계동캠퍼스에서 오프라인 어린이영어 모의수업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 고려사이대대 제공

 

수업에 참석한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 이유화 학생은 "온라인 강의로 배운 것을 직접 교구로 만들어 모의수업을 하며, 현장 전문강사들의 실제적인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어 관련 자격증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아동영어학과 학과장 조수근 교수는 "학생들이 졸업 후 취업을 위해 면접이나 모의수업을 할 때 두려움 없이 임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수업시연 위주의 실습지도를 하게 되었다"며, "직장 생활을 하면서 주말마다 열심히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고맙다"고 격려했다.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는 3월, 모니카영어교육연구소를 포함한 어린이 영어전문교육기관 6곳과 협약하여 학생들이 졸업 후 유능한 전문가로 활약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 어린이영어 모의수업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