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지역 교육청 주관 설명회 실시

[베리타스알파=김유진 기자] 5월2주차에는 과기원 공동 설명회와 4개 사관학교들의 설명회가 있어 눈길을 끈다. 13일 DGIST에서 열리는 과기원 공동 설명회는 KAIST GIST대학 DGIST UNIST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것으로 이번이 세 번째 순서다. 육군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도 개별적으로 각 지역을 방문해 올해 입시 설명회를 진행한다. 지역별 교육청이 주관하는 설명회도 풍성하다. 인천 광주 군산 대구 대전 부산 세종 울산 인천 전남 진주 청주 12개 지역 교육청이 주관하는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서울 및 수도권의 주요 대학을 포함한 전국의 대학들이 한 자리에 참여하는 만큼 관심있는 대학의 설명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설명회 일정을 미리 체크하는 것이 필요하다. 

5월2주차 역시 주말에 설명회가 집중돼 있다. 우선 울산교육청이 주말을 포함해 12일부터 14일까지 ‘2018학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대학진학 박람회’를 진행한다. 13일에는 인천 세종 강원(강릉) 대전 대구 부산 등에서 다양한 설명회 및 박람회가 열린다. 지역별 설명회/박람회와 함께 과기원 공동설명회도 열린다. DGIST에서 열리는 과기원 공동설명회는 4개 과기원이 공동 주관하고 참여하는 자리로 대구 지역의 이공계특성화대학에 관심 있는 수험생들이 높은 참여가 기대된다. 

사관학교들의 설명회도 예정돼 있어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공군사관학교는 12일 부산 13일 군산, 해군사관학교는 13일 전남 14일 광주를 방문할 예정이다. 육군사관학교는 13일 청주, 국군간호사관학교는 14일 광주에서 설명회를 실시한다. 사관학교는 수시지원 6회 제한에서 자유롭다는 이점이 있지만, 자체 입학시험을 치른다는 점에서 일반 대학 준비와는 다른 특성을 가진다. 주말을 이용해 사관학교에 관심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설명회를 통해 사관학교 입시 준비의 유용한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5월2주차에는 과기원 공동 설명회와 4개 사관학교들의 설명회가 있어 눈길을 끈다. 지역별 교육청이 주관하는 설명회도 풍성하다. 인천 광주 군산 대구 대전 부산 세종 울산 인천 전남 진주 청주 12개 지역 교육청이 주관하는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해 울산교육청 박람회 모습. /사진=울산교육청 제공

<교육청 주관 설명회, 주말 ‘집중’>
5월2주차 가장 빠른 진주아카데미가 주관하는 ‘진주아카데미 2018년 대학입학전형 설명회’다. 이번 주는 11일 오후7시 진주 청소년수련관다목적강당에서 단국대 설명회가 진행된다. 진주아카데미는 11일 단국대를 시작으로 7월25일까지 19개 대학의 설명회를 실시한다. 

11일에는 부산교육청이 주관하고 고려대와 연세대가 참여하는 ‘2018 대입대비 서울주요대학 초청 입시설명회-2018 대입전형의 이해와 대비전략’도 예정돼 있다. 부산교육청은 13일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 초청 설명회도 준비 중이다. 설명회 참석 희망자는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12일부터 14일에는 울산교육청이 ‘2018학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대학진학 박람회’가 열린다. 박람회에는 총 96개교의 부스가 설치되며 73개교의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연세대 서강대 성균관대 중앙대 등을 비롯해 사관학교들의 참여도 확정돼 울산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대입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토요일인 13일에는 인천 강릉 세종 대전 대구 부산에서 지역별 설명회가 동시에 진행된다. 매주 토요일 ‘2017년 주요대학 초청 상설대학입학설명회’를 열고 있는 인천교육청은 경인여대 대공연장에서 오후12시부터 5시까지 경인여대 김포대 부천대 유한대 인천재능대 인하공전이 참여하는 설명회를 진행한다. 오후2시부터는 고3 EBS 설명회도 함께 진행해 눈길을 끈다. 

강원교육청은 ‘강원도교육청주관 대입박람회’를 오후12시30분부터 5시까지 강릉여고에서 실시한다. 강원교육청은 강릉을 시작으로 20일 춘천과 27일 원주지역 박람회를 열어 강원 지역 수험생들에게 대입 정보를 제공한다. 

세종교육청은 성균관대와 충남대가 참여하는 ‘2018학년도 대입전형 지원을 위한 교육청-대학 공동주관 대입설명회’를 세종국제고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대구교육청은 첫 번째 ‘릴레이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서울대 서강대 이화여대와 4개 과기원의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릴레이 입시설명회는 13일을 시작으로 6월24일까지 대구경북지역 7개 대학을 포함한 전국 35개 대학의 설명회를 계획 중이다. 

대전교육청도 대전평생학습관에서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2018학년도 대입 전형 설명회’를 준비하고 있다. 

<과기원 공동, 13일 DGIST>
13일에는 KAIST GIST대학 DGIST UNIST가 주관하는 과기원 공동설명회가 열린다. 세 번 째 순서인 이번 공동 설명회는 DGIST 연구행정동(R1)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시간은 오후2시부터 5시30분까지며, 별도 예약없이 참석할 수 있다. 다음 과기원 공동설명회는 7월22일 대전컨벤션에서 열릴 예정으로, 설명회 내용이 확정되는 대로 홈페이지에 추후 공지될 계획이다. 

<4개 사관학교 설명회도 ‘주목’>
4개 사관학교들도 4월에 이어 각 지역을 방문해 올해 전형 안내를 돕는다. 

공군사관학교는 12일 오후7시 부산 그린나래호텔 2층 그랜드볼륨홀, 13일 오전10시 군산 YWCA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육군사관학교는 13일 오후2시 청주 충북학생교육문화원에서 설명회를 실시한다. 

해군사관학교 13일 오후2시 전남여성플라자 2층 206호, 14일 오후2시 빛고을시민문화회관 4층 다목적실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국군간호사관학교 14일 오후2시 광주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전형 안내를 실시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