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육사 올해 첫 입학설명회

[베리타스알파=김유진 기자] 4월 마지막 주에는 어떤 대입설명회가 열릴까? 이번 주에는 29일 건국대, 과기원 공동, 사관학교, 경기도교육청 설명회가 집중돼 있다. 참석도가 높은 주말을 이용해 다채로운 설명회가 마련돼 있다. 건국대와 육군사관학교(육사)는 올해 첫 교내에서 여는 입학설명회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국군간호사관학교(국군사)도 9일에 이어 두 번째 교내 설명회를 준비 중이다. 육사와 국군사가 교내 설명회를 진행하는 한편, 공군사관학교(공사)와 는 서울 대전 목포 지역 설명회를 연다. 경희대는 지난주에 이어 광주 대전 강원 인천을 방문해 교사 및 학생/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실시한다. 대학별 설명회 외에도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2017년도 상반기 찾아가는 진로진학 대입설명회’가 고양과 수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4월 넷째 주에는 주말을 이용해 참석할 수 있는 대입설명회가 풍성하게 예정돼 있다. 특히 29일에 설명회가 집중돼 있다. 건국대가 오후1시 건국대(서울캠)에서 올해 첫 설명회를 진행하고, 과기원이 오후2시부터 5시30분까지 GIST대학 오룡관에서 공동설명회를 실시한다. 육사, 공사, 국간사의 사관학교 설명회도 예정돼 있다. 육사는 오전10시, 국간사는 오후2시 각 교내에서 설명회를 연다. 공사는 대전과 목포를 방문한다. 대전은 오후2시 국립중앙과학관 과학교육관 정약용홀에서, 목포는 오후2시 전남여성플라자 204호에서 설명회가 열린다.  

평일에도 눈여겨 볼만한 설명회가 많다. 참석이 몰리는 주말을 피해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참석할 수 있는 평일 설명회를 적극 고려해볼 필요도 있다. 우선 교사 및 학생/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는 경희대가 지난주에 이어 광주 대전 강원 인천지역을 방문한다. 광주는 2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오후6시 교사대상, 오후7시 학생/학부모대상, 대전은 2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오후6시 교사대상, 오후7시 학생/학부모대상 설명회를 실시한다. 강원(원주)과 인천은 각 원주 인터불고와 송도컨벤시아에서 오후6시 교사대상 설명회만 실시한다. 공사는 28일 오후7시 노원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설명회를 실시한다. 

대학별 설명회와 함께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설명회도 진행된다. 경기도교육청은 ‘2017년도 상반기 찾아가는 진로진학 대입설명회’를 통해 의정부 안양/과천 부천 성남 일산 수원의 학생/학부모들에게 대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주에는 25일 고양, 29일 수원을 방문한다. 각 지역 세부일정은 고양지역은 킨텍스 제2전시장 6C홀 오후6시30분, 수원지역은 경기대(수원캠) 텔레컨벤션홀 오후2시다. 고양지역은 현장접수로 설명회 참석이 가능하지만, 수원지역은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사전예약 관련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교육청 또는 경기도진로진학센터에서 가능하다. 

대부분의 설명회가 29일(토)에 몰려 있어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이나, 오히려 주말 참석이 쉽지 않은 희망자들은 평일에 열리는 설명회를 적극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공동설명회에 참석할 경우에는 설명회 시간 순서를 미리 체크해 관심있는 대학을 놓치지 않는 준비가 필요하다. 

4월 넷째 주에는 29일 건국대, 과기원 공동, 사관학교, 경기도교육청 설명회가 열린다. 참석도가 높은 주말을 이용해 다채로운 설명회가 마련돼 있어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사진은 18일 열린 부산교육청 설명회 모습.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건국대/육사/국간사, ‘교내’ 설명회>
건국대와 육사는 29일 교내에서 올해 첫 입학설명회를 연다. 건국대는 오후1시 건국대(서울캠) 경영관 101호에서, 육사는 오전10시 육군사관학교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국간사는 9일에 이어 국군간호사관학교에서 백합관에서 2차 설명회를 연다. 육사는 아직 설명회 신청이 가능하지만, 건국대와 국간사는 설명회 신청이 마감됐다. 건국대는 신청이 마감됐지만, 남아있는 3, 4차 설명회 기회를 노려볼 수 있다.  

건국대는 4월29일부터 7월22일까지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마다 2018 입학설명회 ‘ASK:U’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29일 1차에 이어, 5월27일 2차, 6월24일 3차, 7월22일 4차가 예정돼 있다. 7월 마지막주에는 대교협 수시박람회 일정과 겹쳐 4차는 7월22일에 진행된다. 신청은 건국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차수별 참석가능인원은 설명회 장소에 따라 달라지지만, 100~150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1차신청은 마감된 상태며, 2차신청은 5월2일 오전9시부터 가능하다. 신청은 지난해의 경우 매달 첫째 주 월요일에 시작했다. 

설명회는 2018학년 전형안내, 학생부종합전형과 논술전형 합격생과의 대화, 1대 1 개별상담 으로 구성된다. 2018학년 전형안내에서는 올해 수시 전형 전반에 대한 안내와 함께 전형방법, 인재상 등 학생부종합전형의 세부적인 설명도 제공될 예정이다. 설명회에 이어 15학번부터 17학번 학생부종합전형과 논술전형 합격생이 직접 전형준비 방법 등 자신의 합격스토리를 발표한다.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의 경우 학생마다 자신만의 고교활동의 과정과 의미를 평가받아 선발되는 만큼, 재학생들의 생생한 합격 스토리가 학생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설명회가 종료된 후에는 10분 내외로 1대 1 개별 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육사는 29일 1차 설명회를 필두로 2018학년 입학설명회를 개시한다. 2차는 5월20일, 3차는 6월24일에 열린다. 세 차례 설명회 모두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2시간 동안 육군사관학교 을지강당에서 진행된다. 설명회는 학교소개와 2018학년 전형 안내 50분, 질의응답과 입시 경험담 발표 60분으로 구성된다. 입시 경험담은 재교생의 발표도 포함돼 있어 학부모와 수험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당일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내 기념관과 박물관 견학도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설명회 시작 전 오전 10시부터 신원확인을 받아야 하므로 필히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육사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1, 2, 3차 입학설명회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국간사는 29일 오후2시 국군간호사관학교 백합관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9일에 이어 국군간호사관학교에서 열리는 두 번째 설명회다. 국간사도 육사와 마찬가지로 신원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필참해야 한다. 

<과기원 공동, 29일 GIST대학>
29일에는 KAIST GIST대학 DGIST UNIST가 주관하는 과기원 공동설명회도 열린다. 과기원 공동설명회는 4일 부산에 이어 29일 GIST대학 오룡관에서 두 번째 순서를 진행한다. 공동설명회는 모두 오후2시부터 5시30분까지 열리며, 별도 예약없이 참석할 수 있다. 공동설명회는 3차 5월1일 DGIST 연구행정동(R1), 4차 7월22일(예정) 대전컨벤션에서 열릴 예정이다. 7월22일 대전컨벤션에서 열릴 공동설명회는 설명회 내용이 확정되는 대로 홈페이지에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경희대/공사, 광주 대전 인천 등 방문>
경희대는 25일부터 28일까지 광주 대전 강원(원주) 인천지역을 방문한다. 광주는 2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오후6시 교사대상, 오후7시 학생/학부모대상, 대전은 2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오후6시 교사대상, 오후7시 학생/학부모대상 설명회를 실시한다. 강원(원주)과 인천은 교사대상 설명회만 실시된다. 강원(원주)는 오후6시 원주 인터불고에서, 인천은 오후6시 송도컨벤시아에서 설명회가 열린다.  

<경기도교육청,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경기도교육청은 17일부터 진행해 온 ‘2017년도 상반기 찾아가는 진로진학 대입설명회’를 이번 주 고양과 수원을 방문하는 것을 끝으로 종료한다. 고양지역은 25일 오후6시30분부터 9시30분가지 킨텍스  제2전시장 6C홀, 수원지역은 29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경기대(수원캠) 텔레컨벤션홀에서 진행된다. 설명회는 올해 대입전형 안내와 함께 1대 1 상담도 예정돼 있다. 다만, 수원지역은 사전예약을 해야 설명회 참석과 상담이 가능하다. 사전예약 관련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교육청 또는 경기도진로진학센터에서 가능하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