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고려사이버대는 기계제어공학과와 전기전자 공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T-Lab'이 한국 NI 주최 ‘2017 캠퍼스 LabVIEW 동아리’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21일 한국 NI 삼성동 교육센터에서 개최된 ‘2017 캠퍼스 LabVIEW 동아리’ 발대식을 통해 전국의 우수한 대학 동아리 50개가 8개월간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고려사이버대학교의 T-LAB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선정되어 온라인강좌, 과제수행, 프로젝트 키트 공모전, CLAD 자격취득 등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T-LAB은 우주풍선으로 성층권에서 지구 촬영, 공기압펌프 제어를 이용한 의료기기 측정 장치 개발 등 다양한 실험창작 활동을 했으며, 올 4월에는 국제로봇대회에도 참가중이다.

작년 사이버대학 최초로 ‘2016 캠퍼스 LabVIEW 동아리 경진대회’에서 전국 49개 대학 동아리 중 2위 우수상을 수상한 T-LAB은 학생 개인의 직업 전문성과 대학 수업을 융합하는 사이버대학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올해는 최우수상에 도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려사이버대 기계제어공학과와 전기전자 공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T-Lab'이 한국 NI 주최 ‘2017 캠퍼스 LabVIEW 동아리’로 선정됐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