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최예린 기자] 삼육대는 3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발표한 ‘2017년 대학정보공시 운영협력대학’에 재선정 됐다고 5일 밝혔다. 이에 삼육대는 지난해에 이어 올애도 대학정보공시 운영 활성화 및 공시정보 신뢰도 제고를 위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학정보공시제도는 학생 학부모 산업체 정부가 학교 선택과 산학협력, 직원 채용, 정책 집행 시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대학 주요정보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국헌 기획처장은 “대학교육행정의 투명성과 국민 알권리, 공시제도 신뢰도 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삼육대를 비롯해 대학 30개교와 전문대학 10개교 등 총 40개 대학을 정보공시 운영협력대학으로 선정했다. 이는 전체 대학의 약 10%에 해당하는 규모다.

한편 삼육대는 지난해 대학정보공시 운영협력대학으로 선정돼 대학정보공시제도 개선을 위한 하반기 ‘대학의 공시 데이터 검증 방법 및 자체진단 항목 개발 연구’의 연구공모과제 등을 수행한 바 있다.

삼육대는 3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발표한 ‘2017년 대학정보공시 운영협력대학’에 재선정 됐다고 5일 밝혔다. /사진=삼육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