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삼성그룹 SK그룹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등 국내 주요그룹들이 상반기 대졸 신입공채와 함께 대학생 하계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인턴사원은 대부분 2018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인턴십 수료 후 성적 우수자는 채용면접을 거쳐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기업들이 많아 내년 졸업을 앞둔 졸업예정자들은 대기업의 하계인턴을 주목할 만 하다. 이미 현대자동차(3/10까지)와 기아자동차(15일까지), CJ그룹(16일까지) 계열사들은 올해 여름방학 인턴사원 모집을 마감해 올 여름 인턴십을 계획하고 있다면 인턴채용공고를 주시할 필요가 있다. 이에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현재 채용이 진행중인 대기업의 하계인턴 모집공고를 17일 소개한다.

삼성그룹이 대졸 신입공채와 함께 대학생 인턴사원을 21일(17시)까지 모집한다.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자산운용 △삼성물산(상사) △삼성물산(패션) △제일기획에서 근무할 인턴사원을 모집하며, 채용 직무는 채용기업마다 다르다.

2018년 8월까지 졸업예정인 대학생(석사 제외) 중 영어회화 자격(오픽 및 토익스피킹에 한함)을 보유한 자는 지원 가능하다. 인턴사원은 직무적합성평가와 직무적성검사, 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인턴 실습은 올해 7~8월중 실시한다. 인턴실습 수료자는 채용 시 우대할 계획이다.

SK그룹이 상반기 대졸 신입공채와 함께 대학생 인턴사원을 24일까지 모집한다.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종합화학 △SK루브리컨츠 △SK인천석유화학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SK텔레콤 △SK E&S △SK C&C △SK브로드밴드에서 근무할 인턴사원을 모집하며, 채용 직무와 근무지는 채용기업마다 다르다. 2017년 7월~8월중 8주 근무가 가능하고 2018년 1월 입사가 가능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하며, 인턴 근무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인턴사원은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필기전형(SKCT)과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하며, 인턴 근무기간은 7~8월중 8주이다.

현대모비스가 17일까지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연구개발, 플랜트, 제조지원 부문이며, 서울본사와 용인, 의왕, 서산, 김천, 진천, 경인, 충주, 울산, 창원 등에서 근무할 여름방학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인턴근무기간은 7~8월중 4주이며 인턴 실습 후 성적 우수자에게 채용전환 기회를 제공한다. 2018년 2월, 8월 졸업예정인 4년제대학 재학생 중 공인 영어성적 보유자는 지원할 수 있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직무적성검사(HMAT)와 면접을 진행한다. 지원자의 적성과 역량을 고려해 지원분야와 달리 더 적합하다고 판단될 경우 전형분야가 변경될 수 있다.  

현대제철이 21일까지 채용전환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경영지원(인사/총무, 홍보 등), 재경 부분이며 근무지는 서울, 당진, 인천, 포항이다. 4년제 대학 2018년 2월 졸업예정자중 공인어학성적 보유자는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과 인적성검사, 실무면접과 영어인터뷰를 통해 인턴사원을 선발하며, 인턴 실습기간은 7월 둘째 주부터 8월 셋째 주까지다. 인턴기간 중 성적 우수자는 채용전환 면접을 거쳐 2018년 신입사원으로 선발된다.

인턴십을 통해 신입사원을 선발하는 BGF리테일이 신입(인턴)사원을 18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영업관리, 전략기획, 재경지원, 상품운영, 경영지원 등이며, 4년제 대학 기 졸업자 및 올해 8월 졸업예정자 중 졸업학점 3.0점(4.5점만점 기준) 이상이고, 영어나 일본어, 중국어 등 공인어학자격이나, 유통관련자격(유통관리사, 물류관리사), 역사/한자 관련(한국사 2급, 한자 2급) 또는 OA자격증(워드 1급, 컴활 1급, MOS 마스터) 중 1개이상을 충족해야 지원할 수 있다. 이 외 지원 직군별 필수자격은 BGF 채용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인턴근무 기간은 6월중 약 10일간이며 풀타임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인턴사원은 서류전형과 인성검사, 1차면접, 최종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인턴 실습 근무지역은 서울/수도권 및 전국 각 지역으로 입사지원 시 정규직 입사 후 근무를 희망하는 지역을 선택해야 한다. 근무 희망 지역은 2지망까지 선택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온라인 접수 후 반드시 본인이 원하는 지정접수처에 직접 방문해 서류제출을 해야 최종접수가 완료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