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국민대는 14일 성북구청과 성북구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관·학간 정보 및 자원 공유 협정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정은 지난 해 국민대 학생들이 실시한 '커뮤니티 매핑'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커뮤니티 매핑(Community Mapping)이란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함께 사회문화나 지역의 이슈와 같은 특정 주제에 대한 정보를 현장에서 수집하고 이를 지도로 만들어 공유하고 이용하는 과정을 말한다. 

국민대 학생들은 2016년 2학기 모바일을 활용한 장애인들의 일상생활 속 편의 개선을 위해 스마트폰 GPS기능을 활용하여 서울 곳곳의 공공기관, 문화시설, 교통시설을 중심으로 장애인을 위한 인프라가 갖추어져 있는지를 직접 확인하고 이를 앱에 기록하는 활동을 한 바 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과 및 비교과 활동 등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상호 교류를 늘리고 융합형 교과목 운영을 위한 시민참여 활동을 지원, 5월 중 커뮤니티 매핑 프로그램 실시 등 협업을 강화하고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환경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국민대는 14일 성북구청과 성북구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관·학간 정보 및 자원 공유 협정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국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