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새해의 시작. 누군가에겐 설렘으로, 누군가에겐 걱정으로 다가오는 시기다. 특히 졸업을 앞두고 취업걱정에 밤잠 설치는 대학생들은 기대감에 앞서 두려운 마음부터 들 터. 하지만 걱정만 해서 해결되는 일은 없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취업준비생들의 역량부족 고민을 해결해 줄 인턴 채용소식을 6일 소개한다.

<해성디에스, 6일까지 2017년 정규전환형 인턴 채용>
해성디에스가 정규전환형 인턴을 채용한다. 당사는 삼성테크윈의 리드프레임 사업부로 출발하여 30여년 동안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세계 반도체부품 기술 선도기업으로 성장해왔다. 이번 채용은 서울, 창원 2개 지역에서 영업, 개발_소재개발(이상 서울), 개발_공정개발, 공정기술, 설비기술, 안전환경, 재무(이상 창원) 등7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학사 이상의 기졸업자 또는 17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4.5점 만점기준 3.0점 이상의 학점과 OPIc IL, TOEIC speaking 5급, TSC 5급, 중국어 OPIc IM, SJPT 5급 중 하나의 어학성적을 갖추어야 한다. 모집기한은 6일까지이며, 당사 홈페이지 인재채용 메뉴에서 지원접수를 받는다. 채용전형은 서류>인적성검사>종합면접(인성면접/직무역량면접)>채용검진>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인턴과정은 3개월이며, 수행능력 평가를 통해 최종 정규 전환된다.

<GS리테일, 9일까지 물류센터 인턴사원 모집>
GS리테일이 17년 물류센터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수행업무는 물품 운반, 분류, 정리 등 피킹(Picking) 위주의 업무가 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여야 한다. 남성의 경우, 군필 또는 군 면제인 사람이어야 지원이 가능하다. 연령 및 성별은 불문한다. 업무 시작은 2월3일부터 3개월 간 진행된다. 계약 기간 종료 후 평가 우수자에 한해 전환면접이 별도로 진행되며, 당사의 S4(구. 사원4급)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선발절차는 서류>1차면접>신체검사>인턴근무>전환면접>최종합격 순. 당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으며, 최종접수 마감시간은 9일까지다.

<스포카, 13일까지 소셜광고컨텐츠 제작 인턴 모집>
스포카가 소셜광고컨텐츠 제작 인턴을 채용한다. 스포카는 '매장과 고객을 세련되게 연결한다'는 비전 하에, 오프라인 매장 활성화를 지향하는 마케팅 솔루션 기업으로, 매장 운영에 필요한 홍보 및 고객관리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채용을 구하는 인재는 페이스북 등 소셜 광고 컨텐츠를 제작하는 자다. 디자인, 멀티미디어, 영상 등 소셜미디어컨텐츠 제작과 관련한 학과 전공자를 찾고 있으며, 포토샵 및 프리미어 활용이 가능하여야 한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 또한 가능하여야 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면접전형>최종입사 순. 13일까지 이력서,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를 인사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2개월동안 진행된다.

<모두투어네트워크, 13일까지 상반기 정시 인턴 채용>
모두투어네트워크가 상반기 정시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대리점영업관리, 제휴영업관리, 영업지원(이상 영업) 및 상품OP, 항공수배(이상 상품) 등이다. 대한민국 국적자로서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을 갖추어야 하며(단, 2017년 8월 졸업예정자도 지원가능), 여행업에 대한 준비와 열정이 필요하다. 관광 관련 자격증 보유자, OA 관련 자격증 보유자, 공인어학성적보유자 등은 우대한다. 근무기간은 3개월이며 인턴 기간 중 평가결과에 입각해 정규직 공채에 지원할 경우, 특별 가산점을 제공한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2차 면접전형>최종합격자 발표 순. 13일까지 모두투어네트워크 홈페이지에서 지원 접수를 받는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15일까지 인턴사원 채용>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서 마케팅본부 인턴을 채용한다. 보도자료 작성을 포함, 각종 콘텐츠 작성 및 번역, 자사 미디어 컨텐츠 관리, 온오프라인 마케팅활동 지원 등의 마케팅 제반 업무 지원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로, 국내외 4년제 대학 휴학생 또는 졸업생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전공은 불문하지만 상경계열이 선호되며, 네이티브 수준 혹은 JPT 900점 이상의 상급 일본어 능력을 갖추어야 하며, 컴퓨터 활용 능력이 중상급 이상은 되어야 한다. 비디오 게임에 대한 관심이 있으면 더 좋다. 서류전형>면접전형을 거쳐 입사하게 되며, 입사 후 7월 말까지 약 6개월 가량 근무하게 된다. 15일까지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을 받는다.

<피에스아이컨설팅, 2월3일까지 기업교육운영 인턴(채용형) 모집>
교육컨설팅 전문업체 피에스아이컨설팅에서 기업교육운영 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 담당업무는 기업/공기관 교육 사전준비, 교육 현장 운영 및 관련 제반 행정 처리 업무, 교육담당자 및 강사,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직업능력개발훈련 신고 관련 업무 및 행정서류 관리 등이다. 지원자격은 기업교육, HRD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자로서 기본적인 OA 사용이 가능한 자여야 한다. 단, 업무 특성상 지방연수원에서 합숙 근무가 가능하여야 하니 이점은 유념하자. 2월3일까지 인크루트에서 입사지원을 받는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