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경 기자] 접수를 코앞에 둔 시점, 중위권 학생들은 대학별 가산점에 주목해야 한다. 상위권 학생들의 경우 서울대가 전 모집단위에 과탐Ⅱ+Ⅱ 선택 시 3%, 한양대가 자연계열에 과탐Ⅱ 선택 시 3%의 가산점을 부여하는 것 말고는 관심이 없겠지만, 중상위권 대학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가산점 부여체계가 설정돼 있기 때문이다. 대학 및 모집단위에 따라 최대 20%까지 부여하는 가산점, 대성학원의 도움으로 지역별 대학 가산점 현황을 살펴, 지원 막판까지 합격으로 더 가까이 가는 꼼꼼한 체크를 기대해본다.

서울소재 대학 가운데서도 영역별 가산점을 부여하기도 한다. 사진은 응용물리전공에 물리 선택 시 20%를 가산하는 숙명여대의 전경. /사진=숙명여대 제공

서울지역에선 서울대와 한양대가 과탐Ⅱ와 관련한 가산체제다. 가군 모집하는 서울대는 전 모집단위에 과탐 Ⅱ+Ⅱ 선택 시 3%를 가산한다. 가/나군 모집하는 한양대는 자연계에 과탐 Ⅱ 선택 시 3%를 가산한다.

광운대는 가군 모집의 건축학과에 수학(가) 선택 시 15%를 가산한다. 다군 모집의 정보융합학부에는 수학(가) 선택 시 15% 가산, 과탐 선택 시 5%를 가산한다.

가/나/다군 모집하는 국민대는 자연계에 수학(가) 선택 시 10%를 가산한다.

덕성여대는 가군 모집의 컴퓨터학과에 수학(가) 선택 시 15%를 가산하고, 역시 가군 모집의 디지털미디어학과에 수학(가) 선택 시 10%를 가산한다. 나군 모집의 자연계(수학과 제외)에는 수학(가) 선택 시 10% 가산, 역시 나군 모집의 수학과엔 수학(가) 선택 시 15%를 가산한다.

나/다군 모집하는 동덕여대는 인문계에 국어3% 수학(나)3% 영어5%를 기본 가산하고, 자연계에 국어3% 수학(나)3% 영어5% 기본 가산한ㄴ 것 외에 수학(가) 선택 시 10%를 가산한다.

명지대는 가군 모집의 공과대학에 수학(가) 선택 시 10% 가산, 나군 모집의 자연계에 수학(가) 선택 시 10% 가산한다.

상명대는 나군 자연계에 수학(가) 선택 시 10% 가산한다.

서울여대는 가군 모집의 식품응용시스템학부 디지털미디어학과 정보보호학과 소프트웨어융합학과에 수학(가) 선택 시 10% 가산한다. 다군 모집의 자연계엔 수학(가) 선택 시 10% 가산한다.

성신여대는 가군 모집의 간호학과(인문계)에 수학(가) 선택 시 10%를 가산한다. 가군 모집의 간호학과(자연계)와 글로벌의과학과엔 수학(가) 선택 시 10% 가산과 함께 지구과학을 제외한 과탐 Ⅱ 선택 시 5%를 가산한다. 가군 식품영양학과에는 과탐 선택 시 5% 가산한다. 나군 모집의 수학과 통계학과에는 수학(가) 선택 시 10% 가산, 화학과엔 과탐 선택 시 5% 가산하고, 지식서비스공과대학에는 수학(가) 10%, 수학(나) 5%, 과탐 10%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숙명여대는 나군 모집의 ICT융합공학부(응용물리전공)에 과탐 물리 선택 시 20%를 가산한다.

숭실대는 가/나군 모집의 자연계에 수학(가) 선택 시 10%, 과탐 선택 시 5%를 가산한다. 다군 모집의 정보통계/보험수리학과 산업/정보시스템공학과 컴퓨터학부 글로벌미디어학부 스마트시스템소프트웨어학과에도 수학(가) 선택 시 10%, 과탐 선택 시 5%를 가산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