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백종원이 대구 콩나물어묵집 '장여사의 나뭇잎손만두'를 소개했다. 3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는 백설명 백종원, 먹선수 김준현과 함께 먹요원 이시영이 겨울 분식을 소개했다.

백종원은 대구를 찾았다. 백종원은 "어묵이나 떡볶이를 좋아하시는 분은 빨간 어묵을 아실거다. 부산, 제천에 빨간 어묵 골목이 있다. 대구에 빨간 어묵이 유명한 집이 있다"고 설명했다.

빨간 어묵은 특제 양념장을 물에 풀고 무와 꽃게, 건새우를 넣었다. 콩나물과 어묵을 나란히 담고 그 위에 소스를 뿌려 준다. 백종원은 "평상시 보던 양념어묵과 다르다. 콩나물과 함께 나오니 아귀찜 같다. 콩나물이 양념장과 만나면서 간이 센 콩나물 무침이 된다. 보통 양념 어묵이 떡볶이에서 어묵만 골라 먹을 때 맛이라면 이곳 어묵은 상쾌하고 가볍다. 양념은 빨갛지만 고추장보다 간장 맛 베이스다. 대구 빨간 어묵은 살짝 삶은 탱탱한 식감이다. 탱탱한 어묵과 아삭한 콩나물의 조화가 좋다. 콩나물과 잘 어울린다"고 평했다.

백종원은 "사각어묵과 둥근 어묵의 매력이 다르다. 사각 어묵은 양념이 많이 배어서 양념 맛이 강하게 느껴지고 둥근 어묵은 어묵 맛이 더 강렬하다"고 설명했다.

대구 '장여사의 나뭇잎손만두'의 빨간어묵. /사진=SBS '백종원의 3대천왕' 캡쳐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