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성적발표 이후, 8일 최다 설명회 열려

[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12월 2주차에는 어떤 대입설명회가 열릴까? 7일 수능성적표 발표직후, 공교육 설명회와 사교육 설명회가 연달아 열린다.  무엇보다 높은 입시공력을 자랑하는 공교육 대표 서울교육연구정보원(서교연)의 설명회가 눈길을 끈다. 이번주에는 서교연을 포함해 3곳의 교육청과 6개 입시기관들이 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달말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정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열리는 설명회인 만큼 한번즘 참여하기를 권한다.

설명회 참가 전 입시용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는 필수다. 수시에 비해 정시가 비교적 간결한 편이지만 대학의 전형방법을 알지 못한 상태에서 듣는 설명회는 큰 도움이 되지않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설명회에 참석하기 전에 수험생과 학부모는 전형방법을 이해하고 어떤 전형이 수험생에게 도움이 될지 전반적인 얼개를 짜둔 상태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전형의 틀을 이해하고 있어야만 지난해 대비 변경된 부분 등을 정확히 짚어낼 수 있고, 필요한 부분을 선택적으로 들을 수 있다. 최소한 '수능최저' '표준점수' '환산점수' 등 입시 관련 용어에 대해 미리 이해하고 참석할 필요가 있다.

12월 2주차에는 어떤 대입설명회가 열릴까? 7일 수능성적표 발표직후, 공교육 설명회와 사교육 설명회가 연달아 열린다. 이번주에는 서교연을 포함해 3곳의 교육청과 6개 입시기관들이 설명회를 마련했다. /사진=건국대 제공

<공교육 설명회.. 8일 서울 인천 경남>
공교육 대표 서울교육연구정보원(서교연)의 정시설명회는 8일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된다. 사교육기관을 넘어서는 입시공력을 보이는 것으로 정평이 난 서교연이 직접 주최하는 설명회인 탓에 현장의 반응은 뜨거울 것으로 전망된다. 서교연에서 제공하는 자료집은 신뢰도 높은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사교육비를 감소하고 공교육의 신뢰를 회복하겠다는 서교연의 설립취지가 진행되는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전달될 것으로 보인다.

참석대상이 ‘학부모’로 공지된 상황이지만, 평일 설명회가 열려 교육과정 중인 수험생들의 참여가 어려운 사정이 고려된 것으로 수험생도 참석 가능하다. 설명회에 참석한 수험생/학부모에게는 ‘2017 대입 정시전형’에 관한 자료집과 리플릿이 참고자료로 제공된다.

올해는 ‘대입 정시전형의 이해와 원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2016 대입 정시전형 결과분석 및 2017 수능 결과분석△2017 정시전형의 이해와 지원전략 △2017 정시전형 질의응답 순으로 사교육기관 이상의 입시 공력을 자랑하는 서교연의 설명이 제공된다.

설명회는 사전예약 없이 선착순 입장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수험생/학부모는 행사 당일 정오부터 설명회장에 입장 가능하다. 다만, 설명회 당일 경희대 교내 주차공간이 부족한데다 교통 혼잡 또한 예상되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는 편이다. 대중교통 이용시 지하철 1호선/중앙선 회기역 1번 출구에서 마을버스 01번을 이용해 경희의료원에서 하차하면 된다.

같은날, 인천교육청 설명회에는 대교협 대표 강사들이 나선다. 인천교육청 정보센터에서 진행되는 설명회에 정시모집 지원전략뿐만 아니라 의치한/간호계열과 교대 지원전략 등 수험생들이 관심을 가지는 주제로 열린다. 경남교육청은 서부권을 대상으로 8일 진주교육지원청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학부모를 위해 2017학년 대입 정시모집 대비한 설명회로 준비했다.

<입시기관 설명회>
입시기관들이 대규모 설명회를 연다. 수능 직후 설명회가 가채점을 토대로 한 정시의 전체적인 흐름을 담았다면, 성적통지이후의 설명회는 그동안 돌출된 변수 정리해 좀 더 정교한 내용들이 담길 것으로 기대되는 편이다.

3개의 입시기관이 같은 날 설명회를 연다. 8일 유웨이중앙교육은 오후4시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설명회를 진행하며, 메가스터디는 문/이과를 구분해 정오부터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설명회를 한다. 2부에서 손주은 회장이 직접 ‘정시합격을 위한 최종 점검 포인트’를 설명할 계획이다. 같은 날 종로학원은 잠실학생체육관을 빌려 오후2시부터 설명회를 시작한다.

대성학원은 10일 오후2시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설명회를 연다.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이 2부에 직접 나서 ‘2017 정시모집 최종지원전략’을 설명한다. 같은 날, 김영일교육컨설팅도 오후2시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한 숙명여고에서 설명회를 실시한다. 김영일 대표가 직접 나서 정시지원전략을 설명할 계획이다. 수능결과 분석과 정시 최종지원전략 그리고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될 전망이다.

스카이에듀는 총 세 차례 수도권 설명회 일정을 확정했다. 9일 일산 킨텍스, 10일 서울 이화여대 대강당, 11일 수원 이비스앰베서더 등이다. 비상교육은 현재까지 공개된 일정 가운데 가장 마지막 시점인 14일 오후7시 구로구민회관에서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