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재능나눔센터가 2일 ‘동국대학교 부속 유치원’에서 로봇 공연 등 재능나눔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5일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정보통신공학과 학생들로 이루어진 로봇동아리 ‘공돌이들’은 직접 제작한 로봇으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어린이들이 리모컨으로 직접 로봇을 제어하여 풍선을 터뜨리거나 달리기를 하는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로봇동아리 ‘공돌이들’ 회장을 맡고 있는 전형석(정보통신공학과 3학년) 군은 “우리가 관심을 갖고 열심히 배우고 있는 로봇에 대한 이야기를 어린이들에게 나누고 보여줄 수 있어서 무척 보람있고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재능나눔 활동의 소감을 전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경주시와 경주교육지원청과 함께 재능 기부 참여자 교육 및 관리, 다양한 재능 기부 프로그램 운영, 경주지역 초등학교와 노인요양원 대상 재능나눔 봉사 등 지역에 공헌하고 상생 발전하기 위해 일반 봉사활동 뿐 아니라 나눔 재능 기부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재능나눔센터가 2일 ‘동국대학교 부속 유치원’에서 로봇 공연 등 재능나눔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5일 밝혔다. /사진=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